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임신육아교실

서울 | 10/8 두근두근 육아토크쇼 후기
2021.10.16

10/8 두근두근 육아토크쇼는 

린여성병원의 신봉식 원장님깨서 나오셔서 

 “유방암의 진단에서 치료관리까지” 라는 주제로 말씀해주셨어요. 


여성암 중 발병률 1위인 유방암… 


저희 친정 어머니께서 유방암 수술을 하시고 회복 중이셔서 더욱 더 관심이 가는 주제였어요. 


신봉식 원장님께서는 유방암의 발병 원인, 위험성, 조기 진단의 중요성, 자가 진단법과 예방 마사지법 등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셨어요. 


유방암의 발병 원인은 “여성호르몬” 때문인데 

복부 비만과 환경 호르몬, 술(알콜) 등이 여성호르몬에 영향을 주어서 문제가 된다고 해요. 


저는 출산 후 1년 넘게 모유 수유도 계속 해오고 있고

또 초보 엄마로서 정신 없이 육아를 하다보니 유방암 정기 점진도 놓치고 제 몸을 보살피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방송에서는 한상규님(aka 한부장님)의 예리한 질문과 원장님의 명쾌한 답변 덕분에 그간 몰랐던 좋은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어요.


특히 모유 수유 중이라도 유방암이 진행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저처럼 가족력이 있거나 위험성이 높은 여성들은 정기 검진을 빠르면 3개월마다, 늦어도 1년 마다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예방법은 정기검진과 자가 검진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이를 통해 조기 진단만 하게 되면 큰 문제가 없다고 하니 바쁘더라도 출산한지 2개월 후 산부인과 방문 시 유방암 검사도 함께 해보시는 것을 적극 권장드려요. 


우리 아가와 가족의 행복을 위해, 우리 엄마들 모두 유방암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바쁘더라도 건강을 잘 챙기셨으면 좋겠어요. 


다음 방송은 전체 암 발생 중 2위인 갑상선암에 대해서 나온다고 하니 신청 필수!! 시청도 필수!!


두근두근 육아토크쇼 좋은 방송 항상 감사드립니다. 


인스타 ID : minsung_holic





 

의견을 남겨주세요.

0/300

댓글 0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첫 의견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