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출산용품

출산용품쇼핑백에 쏙쏙! 출산 준비물 리스트 ⓐ

쇼핑백에 쏙쏙! 출산 준비물 리스트 ⓐ
수유용품
모유 저장 팩 모유를 보관하기에 유용하다.
수유 브래지어 아이에게 수시로 젖을 물려야 하는 모유수유 산모에게 편리하다.
젖병 분유를 먹이는 경우 6~7개, 모유를 먹이더라도 최소 2~3개의 젖병이 필요하다.
젖병 닦는 솔 & 세제 솔은 젖병에 손상이 가지 않는 부드러운 재질로 구입한다. 세제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세제가 시중에 많이 나와 있다.
수유 쿠션 수유 시 산모의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지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신생아 의류
천 기저귀 아이 엉덩이가 짓무르지 않도록 자주 갈아주는 것이 좋다. 최소 10장 정도.
종이 기저귀 신생아용으로 2~3팩 준비한다. 천 기저귀를 사용하더라도 외출할 때 유용하다.
기저귀 커버 방수성이 좋고 아이의 엉덩이 사이즈에 잘 맞는 것으로 2~3개 마련한다.
큰 타월 & 속싸개 외출할 때는 물론, 실내에서는 이불로도 사용한다.
내의 앞트임 단추가 달린 것으로 딱 맞을 만한 사이즈 2벌, 한 치수 큰 사이즈 2벌 정도 준비한다.
배냇저고리 생후 1개월까지 가장 많이 입히는 배냇저고리는 순면으로 단추가 달리지 않은 것이 좋다.
손싸개, 발싸개 아이가 움직이며 얼굴에 상처를 내는 것을 방지한다.

침구류
이불 세트 청결을 위해 수시로 세탁해야 하므로 아이 침구를 따로 마련한다.
방수요 대소변이 기저귀 옆으로 새어 나와 이불에 묻는 것을 방지한다.
짱구 베개 & 좁쌀 베개 아이의 머리 모양과 위생을 위해 많이 사용한다.
아이 침대 출산 후 아이를 안고 바닥에 앉았다 일어나는 것이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아이 침대를 이용한다.

연관된 콘텐츠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