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그림책

그림책나만의 비밀 그림책 리스트 - ① 1~2세

이 시기의 영아, 혹은 처음 그림책 읽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리스트입니다. 순서는 무작위이며 초등학교 저학년도 즐겨 읽을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을 참고하되 엄마가 아이의 수준을 판단하여 직접 보고 고르는 것이 가장 좋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마녀 위니*┃밸러리 토머스 글, 코키 폴 브릭스 그림┃출판사 비룡소
온통 검은색인 집에서 검은 고양이 윌버와 함께 사는 마녀 위니. 고양이도 집도 마법을 부려 색을 바꿔보면 어떨까요?

개구쟁이 해리 바다 괴물로 변하다*┃G.자이언 글, M.그래엄 그림┃출판사 언어세상
바닷가에 간 강아지 해리. 갑자기 커다란 파도가 해리를 덮치는데…해초를 뒤집어 쓴 바다 괴물이 나타났어요!

개구쟁이 해리 목욕은 싫어요* ┃G.자이언 글, M.그래엄 그림┃출판사 언어세상
강아지 해리는 목욕이 너무 싫어요. 털이 새까매질 때까지 신나게 놀았는데, 이런! 식구들이 해리를 못 알아보네요.

아기토끼 버니┃마가렛 와이즈 브라운 글, 클레먼트 허드 그림┃출판사 문진미디어
엄마에게서 달아나고 싶은 아기토끼 버니. 하지만 엄마는 언제나 버니와 함께 할 거예요.

창문으로 넘어 온 선물┃고미 타로 지음┃출판사 비룡소
찍찍이, 야옹이, 얼룩말, 쌍둥이네 집 등 창문으로 선물을 주는 덜렁이 산타 할아버지. 아뿔싸! 그런데 선물이 뒤바뀌었네요!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샘 맥브래트니 글, 아니타 제람 그림┃출판사 베틀북
아빠토끼와 아기토끼는 서로 사랑하지요. 두 팔을 옆으로, 위로 쭉 뻗어보아도 큰 사랑을 다 표현할 수는 없답니다.

달님 안녕┃하야시 아키고 지음┃출판사 한림출판사
밤하늘에 달님이 조금씩 조금씩 환하게 떠오릅니다. 다정한 얼굴 밑으로 구름, 집, 고양이도 함께 하지요.

사과가 쿵┃다다 히로시 지음┃출판사 보림
쿵! 하고 커다란 사과가 떨어지자 두더지부터 코끼리까지 다양한 동물들이 각각 다른 소리를 내며 조금씩 갉아먹어요.

잠이 안 오니, 작은 곰아?┃마틴 위델 글, 바바라 퍼스 그림┃출판사 비룡소
작은 곰은 캄캄한 밤이 무서워요. 달빛과 별빛이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잠을 잘 못 자는 아이들을 위해 읽어주세요.

장갑┃에우게니 M. 라쵸프 지음┃출판사 다산기획
할아버지가 떨어뜨린 장갑 한 짝에 생쥐, 개구리, 토끼 등이 차례차례 들어갑니다. 점점 좁아지지만 따뜻한 장갑 속!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버나뎃 로제티 슈스탁 글,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출판사 보물창고
아이는 예쁜 짓도 하고 말썽도 부리지만 부모는 언제나 아이를 사랑합니다. 엄마의 사랑을 듬뿍 느낄 수 있어요.

어, 내 표범팬티 어디 갔지?┃재미마주 지음┃출판사 길벗 어린이
표범팬티를 잃어버렸어요. 어디로 갔을까요? 동물들이 표범팬티를 사용하는 모습을 통해 상상력을 기를 수 있어요.

똥이 풍덩┃알로나 프랑켈 지음┃출판사 비룡소
변기란 무엇일까요? 유아기 아이에게 변기를 이용해서 오줌을 싸고 똥을 싸는 과정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이에요.

바다 건너 저쪽*┃고미 타로 지음┃출판사 보림
바다 저쪽에는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아이는 생각을 거듭하다가 자신처럼 이쪽을 바라보고 있을 한 아이를 상상해 봅니다.

아기 오리는 어디로 갔을까요?┃낸시 태퍼리 지음┃출판사 비룡소
사라진 아기 오리를 찾아 헤매는 엄마 오리와 형제 오리들의 이야기예요. 해오라기, 거북이, 비버 등도 만날 수 있지요!

씨앗은 어디로 갔을까?┃루스 브라운 지음┃출판사 어린이 중앙
씨앗 열 개를 심으면 어떻게 될까요? 개미, 비둘기, 생쥐, 두더지 등이 방해하지만 결국 한 송이 꽃이 활짝 피어납니다!

안아 줘┃제즈 엘버로우 지음┃출판사 웅진 주니어
엄마를 잃어버린 아기원숭이 보보는 아기코끼리와 엄마코끼리가 껴안은 모습이 부럽습니다. 결국 울음을 터뜨리는 보보!

아기토끼의 시끄러운 하루┃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글, 리자 맥크 그림┃출판사 계림
새들의 날갯짓 소리, 꼬꼬댁 닭 울음 소리, 붕붕붕 벌 소리 등 아기토끼에게 들리는 소리들이 섬세한 그림과 함께 담겨 있습니다.

커다란 순무*┃헬린 옥슨버리,알릭셰이 톨스토이 지음┃출판사 시공주니어
아주 커다란 순무가 자랐어요. 온 집안 식구가 잡아당겨도 나오지 않아요. 가축들까지 힘을 합쳐 겨우 뽑아냅니다.

괜찮아┃최숙희 지음┃출판사 웅진주니어
개미는 아주 작구요, 뱀은 다리가 없구요, 고슴도치는 너무 따갑구요, 타조는 못 날지만 괜찮아요! 각자 잘 하는 게 있거든요.

두드려 보아요┃안나 클라라 티돌름 지음┃출판사 사계절
작은 집에 문이 여러 개 있네요. 문 저쪽에는 누가, 무엇을 할까요? 두드려보아요. 아이가 놀면서 책에 익숙해질 수 있어요.

코끼리와 버릇없는 아기┃엘프리다 비퐁 글 , 레이먼드 브릭스 그림┃출판사 보림
코끼리가 아기와 함께 여러 가게를 찾아갑니다. 뭐가 먹고 싶냐는 코끼리의 질문과 아기 대답의 운율감이 재미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