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그림책

그림책나만의 비밀 그림책 리스트 - ② 2∼3세

이 시기의 유아, 혹은 그림책 읽기를 시작한 지 몇 개월~1년 정도 지난 후의 아이들을 위한 리스트입니다. 순서는 무작위이며 초등학교 저학년도 즐겨 읽을 수 있습니다. 목록을 참고하되 엄마가 아이의 수준을 판단하여 직접 보고 고르는 것이 가장 좋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구름공항┃데이비드 위즈너 지음┃출판사 중앙
구름과 친구가 된 소년은 하늘을 날아 구름 공항에 도착합니다. 상상력이 돋보이는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입니다.

무서운 사냥꾼 사마귀*┃고바야시 세이노스케 글, 김순금 그림┃출판사 을파소
파브르 곤충기 중 하나입니다. 세밀한 삽화와 자세한 설명, 생각까지 재미있는 곤충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배고픈 개미 100마리가 발발발┃엘리노어 핀체스 글, 보니 맥케인 그림┃출판사 보물창고
맛있는 간식을 향해 개미들이 행진합니다. 한 줄, 두 줄, 네 줄로 늘어나는 행렬. 자연스럽게 나눗셈을 알려주지요.

쏘피가 화나면- 정말 정말 화나면┃몰리 뱅 지음┃출판사 케이유니버스
화가 날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피가 부글거리는 화를 참는 과정을 통해 화를 다스리는 법을 알려줍니다.

악어도 깜짝, 치과의사도 깜짝┃고미 타도 지음┃출판사 비룡소
이가 아픈 악어와 치료하기 두려운 의사. 악어는 열심히 이를 닦겠다고 다짐합니다. 이 닦기 싫어하는 아이에게 좋아요.

갈매기의 친구 오바디아┃브리턴 터클 지음┃출판사 지양어린이
자신을 쫓아다니는 갈매기 때문에 놀림을 받는 오바디아. 하지만 위기의 순간에 도움을 받은 후 단짝이 됩니다.

꼬리를 돌려주세요┃노니 호그로지안 지음┃출판사 시공주니어
우유를 훔쳐 마시고 꼬리가 잘려버린 여우. 꼬리를 찾기 위한 여정이 시작됩니다.꼬리의 꼬리를 무는 재미있는 이야기!

악어오리 구지구지┃천즈위엔 지음┃출판사 예림당
오리 둥지 속에 태어난 구지구지! 모습은 악어지만 하는 짓은 영락없는 오리. 자아를 찾아 성장하는 과정이 감동적이에요.

누가 더 용기 있을까┃로렌츠 파울리 글, 카트린 섀러 그림┃출판사 예림당
생쥐, 달팽이, 개구리, 참새 중 누가 가장 용기가 있을까? 용기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해 주는 철학그림책입니다.

엄마의 의자*┃베라 B. 윌리엄스┃출판사 시공주니어
가구가 다 타버린 우리 집. 엄마가 쉴 의자를 사기 위해 식당 일을 돕고 동전을 모아요. 마침내 멋진 의자를!

엄마 마중┃이태준 지음, 김동성 그림┃출판사 소년한길
아이가 온 종일 전차 정류장을 서성입니다. 일하러 간 엄마를 기다리는 아이의 뭉클한 마음이 감동적이에요.

곰 사냥을 떠나자┃마이클 로젠 지음┃출판사 시공주니어
온 가족이 곰 사냥을 떠납니다. 그런데 막상 곰을 보니 겁이 와락! 모험의 두근거림과 가족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책입니다.

빨간 풍선의 모험┃옐라 마리 지음┃출판사 시공주니어
빨간 풍선이 혼자 여행을 떠납니다. 그림만으로 읽는 이 책은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아기오리들한테 길을 비켜주세요┃로버트 맥클로스키 지음┃출판사 시공주니어
혼잡한 도시로 들어선 오리 가족. 오리가족을 무사히 돌려보내기 위한 경찰관과 시민들의 따듯한 배려가 아름다워요.

빨간 귀 토끼┃에르나 쿠익 지음┃출판사 미래아이
긴 귀를 가진 토끼 바스티안. 귀를 빨갛게 만들어 친구들에게 인기를 얻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한 걸까요?

고릴라*┃앤서니 브라운 지음┃출판사 비룡소
고릴라를 좋아하는 한나. 바쁜 아빠 대신 아빠가 사 준 커다란 고릴라 인형과 함께 환상 속 동물원을 방문합니다.

꼬마 북극곰 라스┃한스 드 베르 지음┃출판사 아가월드
눈과 얼음이 가득한 북극에 사는 라스. 어느 날 낮선 곳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친구들을 만나는 모험!

세밀화로 그린 보리 그림책┃편집부 편저, 이태수 그림┃출판사 보리
16회 한국어린이 도서상 수상작.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사물, 곤충, 동물 등을 자세하고 세밀한 그림으로 보여줍니다.

터널*┃앤서니 브라운 지음┃출판사 논장
매일 싸우는 오빠와 여동생. 하지만 위기에 빠진 오빠를 여동생이 구해줍니다. 형제간의 끈끈한 우애를 알려줍니다.

네모 상자 속의 아이들┃슬레이드 모리슨, 토니 모리슨 지음┃출판사 문학동네 어린이
어른들이 규칙을 어긴 아이들을 네모 상자 속에 가둬버렸어요.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가 아들과 함께 쓴 독특한 책.

야, 비온다┃이상교 글, 이성표 그림┃출판사 보림
선물 받은 노란 우산을 들고 비가 오기만을 기다리는 단이! 똑또닥, 후둑, 토닥 등 재미있는 표현과 예쁜 색이 돋보입니다.

날개를 기다리며┃로이스 엘럿 지음┃출판사 베틀북
나비는 어떻게 태어나고 생활하는지, 화려한 색감으로 섬세하게 표현한 책입니다. 과학적 지식도 얻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