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병원 이용 및 검사

병원 이용 및 검사임신 준비부터 출산까지, 보건소 사용법!

임신 준비부터 출산까지, 보건소 사용법!
산모수첩과 신분증을 준비해 보건소에 가서 임신부 등록을 하면 거주지역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용이 드는 항목일 경우 구체적 지원 대상은 각 구마다 다를 수 있다.


임신 시기별 밀착 서비스
임신 전
신혼부부 및 임신 계획이 있는 부부를 위해 무료로 산전 검사를 진행한다. 혈액형, B형·C형 간염과 풍진 항체 유무, 에이즈, 매독, 빈혈 등 기초적인 건강 상태를 검진받을 수 있다. 갑작스러운 임신이라면 임신 12주까지 검사가 가능하다. 난임부부를 위한 난임 시술비, 심리 전문가의 상담, 난임 극복을 위한 건강관리 안내 등을 지원받을 수도 있다. 난임 지원 사업은 관할 보건소의 건강증진과에서 담당한다.

임신 초기
임신부 등록을 하면 혈압, 체중 측정 등 간단한 검사를 시행하고 임신부임을 알리는 엠블럼, 임신 초기 필수 영양제인 엽산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임신 12주 이후부터는 태아 발육 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초음파검사를 지원한다.

임신 중기
임신 16~18주 사이에 쿼드 검사라고 하는 기형아 검사를 무료로 지원한다. 채혈로 검사를 진행하며다운증후군, 신경관 결손, 에드워드증후군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임신 24~28주에는 임신성당뇨 검사를 실시하며 임신 20주 이후부터 출산 전까지 철분제를 무료 제공한다.

연관된 콘텐츠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