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병원 이용 및 검사

병원 이용 및 검사임신 마지막 달에 받는 검사
2004.01.19


혈압 검사

임신 마지막 달에 받는 검사
임신 마지막 달에 받는 검사


소변 검사
감염 여부를 체크하고, 고혈압의 징조인 단백질 치수와, 당뇨병의 징조인 당분의 치수를 알아본다.


체중 검사
마지막 달에는 약 11∼16㎏ 정도 체중이 늘어나는 것이 정상이므로, 꾸준히 체중검사를 해야 한다.


자궁 크기 측정
초음파나 내진을 통해 자궁의 크기를 검사한다.


도플러 검사
태아의 심박동 강도와 횟수, 위치를 측정해 태아의 건강상태를 알아본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0/300

댓글 94

  • sh02791***
    2017.07.19

    전 지난주에 막달 검사 하고지난주금요일에 2.9 지금은 37주 3키로 될거 같아요 ..역아여서 내일 역아 회전술 학러 가요 자연분만 꼭 하고 싶어요!!!

  • arisso1***
    2016.12.05

    저는 남자아이 37주,2.7kg 입니당! 꼭 자연분만하고싶어용~~

  • myk***
    2016.09.14

    37주차 여아 2.7kg입니다. 저도 아직 3주나 남았는데 너무 큰 건 아닌가 싶어 어떻게 자연분만을 할지 걱정했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지극히 정상이니 걱정말라네요. 보통 3kg 이상까지 클거고, 오히려 저는 적은 편이라나? 아이가 너무 저체중이여도 성인이되어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고 하니, 넌 엄마 뱃속에서 적당히 건강하게 잘 자라고, 엄마는 더이상 살이 안찌길 바라는 수밖에! 아기가 400g 클때 엄마가 1kg 찌는 건ㅠㅠ

  • hyemin1***
    2015.04.01

    저희 아인 37주 남아인데 2.7키로래요~ 딱 좋다고 하던데요??ㅎㅎ 이대로 잘 있다가 태어나줬음 좋겠어요

  • dl23187***
    2014.06.13

    저도 아이 3.1Kg이라네요, 아기가 갑자기 커서 그런지 왼쪽 골반하고 엉덩이사이 뼈가 너무 아프네요, 자세 바꿀때도 악악소리가 절로나고 걸을때도 다리를 절어요,ㅠㅠ자연분만에 문제가 있지는 않을런지, 월요일에 병원가는데 겁나네요,ㅠㅠ

    wes0***
    2016.02.18

    전 내일 가는데 지난주까진 2.5였거든요ㅠ.ㅠ 근데 저도 어제부터 왼쪽 골반하고 엉덩이 사이 뼈! 그 엉치!!!! 완전 아파요ㅠㅠ 누워서 자세 바꿀 때, 앉았다 일어날 때, 걸을 때 등등 움직이는 게 완전 무서워요.. 저도 자연분만 땜에 겁나는데ㅠㅠ 우리 힘내요!!!!!

  • wsd***
    2013.12.19

    저는어제 병원갔다왔어요 저는 아들인데 몸무게가 2kg레요 다른산모님들은출산이 얼마 안남으신거 같네요 부러워요 저는 아직한달반정도 남아서 첫임신이라 몰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거든요

  • danger1***
    2013.08.27

    38주차인데 막달검사 마쳤구요. 아기는 2.6kg라네요. 근데 아기가 역아라 담주 수술날짜 잡아놓고 왔네요. 이제 울 공주님 볼날이 얼마남지 않았네요

    kisskiss4***
    2014.05.27

    우아 38주에 애기가 2.6이면 작네요 부러워요 ㅎㅎ;; 전 3.1 넘어서 걱정이에요 ㅎㅎ 정상이라고는 하는데 더 클꺼같아서 겁이;;;;

  • pink5***
    2013.07.08

    전 38주인데 3kg이라고 해서 딸인데 초산이라 아직 2주 남아서 열심히 운동해야겠어요~ 이제 한 주에 200g씩 찐다는데 예상하는거랑 오차가 있따고 들었어요~ 적당한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운동해야 할거 같아요~~

  • bluesea***
    2013.06.17

    전 임신 38주인데 아기가 2.8kg이래요 적당한거죠? 애매하게 말씀하셔서..

    mo461***
    2013.06.18

    다른 특별한 이상없으시면 아무 걱정 안으셔도 될것같은데요. 맘을 편히 가지세요. 전 1달 이상 아기체중이 안는다고 유도분만하자고 하셨었는데 주수 다 채워 유도분만했더니 초음파때(2.4)보다더 큰 2.63으로 건강하게 낳았네요

  • nichols1***
    2012.11.14

    37주2.8kg나오네요... 애기는 2주전보다 400g컸는데, 저는 1.4kg쪘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