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출산준비

출산준비[임신31주] 출산 계획을 세운다

본격적인 출산 준비를 시작해야 할 때다. 그동안 하나 둘 사 모았던 아기용품들, 물려받거나 빌려 쓸 수 있는 용품들, 선물 목록으로 체크할 물품들을 꼼꼼하게 체크해가며 실속 있고 알뜰한 출산 계획을 세워보자.

31 WEEK KEY POINT
구체적인 출산 계획을 세우고, 아기용품을 마련한다. 둔위를 바로잡는 체조를 시도해본다.


정기검진으로 임신중독증을 예방한다.

[임신31주] 출산 계획을 세운다
임신 후기에 가장 주의해야 할 질병이 바로 임신중독증이다. 임신중독증에 걸리면, 조산이나 난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평소 올바른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으로 임신중독증을 예방하는 것이 최선책이다.
임신중독증은 고혈압과 단백뇨, 부종, 급격한 체중 증가 등을 꾸준히 체크하다보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정기검진을 게을리 하지 말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도록 한다.


구체적인 출산 계획을 세운다
임신 후기에 접어들면, 조산의 위험도 있고 예정일의 변화도 예상해야 하므로 미리미리 출산 계획을 세워두는 것이 좋다. 임신부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 임신 초기에 계획했던 출산 방법이 가능한지도 알아보고, 만약 출산 방법을 바꾸어야 한다면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할지도 의논해본다.
경제적인 계획도 꼼꼼히 세워야 한다. 자연 분만을 할 경우와 제왕절개 수술을 할 때의 비용 차이는 물론 병실 선택에 따른 비용 등도 천차만별이므로, 미리 세심한 부분까지 계획을 세워두는 것이 현명하다.


아기용품 구입과 아기방 꾸미기
아기용품 준비는 임신 7~8개월경에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배가 더 부르기 전에 아기에게 필요한 용품들을 미리 체크해 구입하도록 한다. 단, 아기에게 필요한 용품 목록을 먼저 꼼꼼히 체크한 뒤 쇼핑에 나서도록. 무작정 쇼핑에 나섰다가는 어떤 제품을 어떤 브랜드로 구입해야 할지 몰라 불필요한 지출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잦기 때문이다.
제품을 구입할 때는 당장 신생아에게 꼭 필요한 용품 위주로 구입하고, 부가적인 용품은 아기를 키우면서 차차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출산용품 목록을 정할 때는 육아 경험이 있는 주위 사람들의 조언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