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주의사항

주의사항[임신25주] 피부관리에 세심한 신경을 쓴다

임신부라고 해서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는 것은 금물이다. 오히려 임신 전보다 더욱더 미용과 옷차림에 신경을 써야만 출산 후에도 예전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다. 태아를 위한 영양 섭취, 태교만큼이나 자신을 위한 외적 관리도 중요하다.


25 WEEK KEY POINT
머리카락과 피부 손질에 신경 쓴다. 임신부 체조를 시작한다.


임신 중의 피부와 머리 손질

[임신25주] 피부관리에 세심한 신경을 쓴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여드름, 잡티 등이 생기기 쉽다. 이러한 피부 트러블은 대부분 아기를 낳고 나면 해소되지만,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기미, 주근깨, 가려움증 등은 출산 후에도 없어지지 않고 골칫거리로 남는 경우도 많다.
임신 중에는 자주 세안을 하고, 적당한 수분과 유분을 보충해주도록 한다. 또 임신 중에는 색소가 침착되는 일이 많으므로 직접 직사광선을 쏘이지 않도록 주의하며,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 크림을 발라준다.
또 임신을 하면 머리카락이 짙어지고 머리숱이 많아지기도 한다. 평소 규칙적으로 트리트먼트제를 사용해 머리카락이 거칠어지는 것을 막고, 배가 더 부르기 전에 출산에 대비해 머리 손질을 해두도록 한다.


비만 예방을 위해 임신부 체조를 꾸준히 한다.
임신 중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만이 되지 않도록 꾸준히 운동하는 일도 중요하다. 특히 임신 후기에 이르면서 체중이 급격히 늘고, 요통 등 임신으로 인한 부작용도 심해지므로 운동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임신부 체조나 수영은 요통을 예방할 뿐 아니라 출산 때 사용하는 각종 근육을 단련시켜 순산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