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임신 중 운동

임신 중 운동임신 초기에 좋은 운동

임신 초기에는 몸이 나른하고 쉽게 피곤해진다. 또 스트레스나 우울증 등의 심적 변화도 일어난다.
처음 임신을 경험한 사람은 물론 출산 경험이 있는 임신부라도 평소와는 다른 몸 상태 때문에 꽤 당황스러울 것이다. 신체에 변화가 오면 괜히 우울한 기분에 빠지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에는 가벼운 운동으로 기분 전환을 하고 몸에 생기를 불어넣도록 하자.
단 임신 초기에는 아기가 자궁에서 자리를 잡기 시작할 때이므로 무리한 운동은 가급적 피하고 편안한 상태에서 쉽고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이 적당하다. 이 동작은 누워서 하기 때문에 몸과 마음 모두 예민해지기 쉬운 임신 초기에 하기에 좋다. 반복적으로 하면 골다공증도 예방할 수 있어 임신부에게 여러모로 유용하다.



benefit

• 골다공증 예방

• 요통 예방

임신 초기에 좋은 운동
1.바닥에 무릎을 세운 채 편안히 눕고 양팔은 엉덩이 근처에 나란히 놓는다.







2. 이 상태에서 골반을 움직이지 않은 채 왼쪽 다리를 직각으로 들어 올린다.
마찬가지로 오른쪽 다리도 들어 올린다.







3. 무릎에 손을 대고 무릎으로 작게 원을 그려 준다. 안에서 밖으로 밖에서 안으로, 앞접시 크기 정도의 원을 천천히 그린다. 6회 정도 반복한다.
이 동작은 고관절의 골두(관절을 이루는 뼈의 머리부분으로 볼록하게 되어있는 부위)를 자극해서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

출처살림 - 김세아의 자연주의 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