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태담태교

태담태교3개월 태교 가이드(9~12주)


DOCTOR
입덧이 심하고 유산의 위험이 높은 시기입니다! 안정을 취하고 기 정밀 음파 검사를 받으세요.

3개월 태교 가이드(9~12주)


PRENATAL CARE
 기 정밀 음파 검사 음파로 태아의 심장 박동을 볼 수 있으며, 태아의 길이를 측정해 분만 예정일을 비교적 정확하게 산출해준다.
 융모막 융모 검사 기존의 음파 검사나 혈청 검사, 양수 검사보다 빠른 시기에 염색체 검사를 가능하게 한다. 또 양수 검사로는 파악할 수 없는 태아 세포 내의 DNA를 분자 유전학적으로 비교 분석하여 선천성 기형아를 진단한다.
 NT 음파 검사 태아의 목둘레 투명대 두께(NT, Nuchal Translucency)를 음파를 통해 측정하여 태아의 염색체 이상(특히 다운증후군)과 신경관 결손 등을 정확하게 발견할 수 있는 선별 검사이다.


THINGS TO DO
● 입덧 완화에 힘써요.
● 자궁이 커지면서 변비에 걸리기도 해요.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짜요.
● 임산부임을 잊지 마요.
● 태아의 뇌세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해요.
● 피부가 건조해져 가려움증이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요. 보디케어 제품을 구매해요.
● 정기검진을 빼먹지 않아요.
● 유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행동을 조심해요.
● 기미 등 색소성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시작하므로 자외선을 철저히 차단해요.


이달의 태교 팁
유산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인 3개월은 임신 기 마지막 달로 이 시기만 잘 넘기면 입덧도 완화되어 훨씬 편해질 거예요. 입덧이 심해 심신이 지치고 몸이 많이 피곤해질 때이므로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음악태교나 명상 태교를 즐겨봐요.
집이나 회사 또는 자신이 가장 편안한다고 느끼는 장소에서 클래식 음악이나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명상을 해보세요. 명상 시간에는 마음을 비우고 심호흡을 크게 해요. 전 나른한 오후에 따뜻한 물을 받아 족욕을 하며 음악 태교와 명상 태교를 했는데 송글송글 땀도 나며 피로도 풀리는 것 같아 기분까지 좋아지더라고요!


3개월 태교 레시피

출처조선Books - 태아를 위한 열 달 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