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태담태교

태담태교4개월 태교 가이드(13~16주)


DOCTOR
본격적으로 가려 먹어야 할 때입니다! 균형 잡힌 식생활은 산모의 체중 증가와 태아의 건강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개월 태교 가이드(13~16주)


PRENATAL CARE
 기형아 검사(Intergrated Test) 15~18주 이 검사는 총 두 번이 이루어지는데 1차는 11주 전후(10~13주)에 2차는 16주 전후(15~17주)에 한다. 두 번의 산모 혈액 체취를 통해 단백질 농도와 태아의 목둘레 투명대 두께를 모두 합하여 염색체 이상과 신경관 결손의 위험도 계산한다.(무뇌증, 척추이분증 등)
 트리플 마커 검사 또는 쿼드 검사 흔히들 기형아 검사라고 하는데 태아의 척추 기형이나 선천성 기형을 알 수 있는 검사지만 완벽하게 진단하기는 어렵다.


THINGS TO DO
●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요.
● 공원에 산책 가요. 맑은 공기는 풍부한 산소를 공급해 태아의 두뇌 발달에 좋아요.
● 본격적인 태교 플랜을 짜요.
● 치과 검진을 받아요.
● 다음 달부터는 임산부 요가나 태교 교실 등을 다닐 수 있어요. 미리 주위에 다닐 수 있는 기관의 스케줄을 확인하고 예약해요.
● 피부가 간려워도 절대 긁지 말아요! 대신 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수분 섭취에도 신경 써요.
● 임부용 속 을 준비해요.
● 몸무게의 증가를 체크해요.


이달의 태교 팁
아기와의 소통을 일상화해요! 수다쟁이 엄마가 돼봐요! 4개월쯤에는 기억과 관계 있는 기관이 생긴다고 해요.
효핑을 하거나 세안 후에 화장품을 바를 때, 옷을 갈아입을 때 끊임없이 이야기해주며 아기와의 정서적 유대관계를 키워요. 엄마만이 해줄 수 있는 이야기는 무궁무진하니까요.


4개월 태교 레시피

출처조선Books - 태아를 위한 열 달 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