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태담태교

태담태교10개월 태교 가이드(37주~출산)


DOCTOR
출산 예정일을 한 달 앞두게 되면 언제 진통이 시작될지 모릅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 검진을 받고 자신의 몸 상태를 자세히 살펴야 합니다. 수축이 규칙적으로 계속 되고 태아가 골반 밑으로 내려온 느낌이 들거나 양수가 터졌을 때 등은 출산의 신호이므로 보호자와 함께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10개월 태교 가이드(37주~출산)


PRENATAL CARE
 내진 : 내진을 통해 자궁 경부의 상태, 태아가 내려앉은 정도, 골반 모양 등을 확인한다.
 음파 검사 : 출산 징후가 없을 때 음파 검사, 비수축 검사와 태아 심박수 검사 등을 한다.


THINGS TO DO
● 주 1회 정기 검진을 꼭 받아요.
● 출산용품과 입원용품을 챙겨둬요.
● 혼자 외출하는 것을 삼가고, 외출 할 경우 주위에 행선지를 꼭 알리고 산모 수첩이나 신분증을 꼭 지참해요.
● 출산을 위해 체력을 보강해요.
● 만삭 사진을 찍어요.
● 신생아에 대한 책을 읽어 미리 대비해요.
●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요.


이달의 태교 팁
임신 10개월은 언제 아기가 태어날지 모르므로 평소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 좋아요. 충분한 휴식과 함께 이제 아기가 태어나면 바뀔 생활과 주위의 환경 등을 미리 예상해보는 것도 육아를 준비하는 한 방법이겠죠?
아기도 이제 열 달의 엄마 뱃속 생활을 마치고 세상 밖으로 나와 엄마 아빠를 만나려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요.
만남을 기대하는 말을 자주 해주세요. 엄마가 두려운 것처럼 아기도 두려워할지 모르니 괜찮을 거라고 엄마가 지켜줄 거라고 보듬어주고 속삭여주세요. 저는 이렇게 아기에게 힘을 주는 말을 자주 해주면서 더 용감해지고 힘이 생겼어요.


10개월 태교 레시피

출처조선Books - 태아를 위한 열 달 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