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태아의 변화

태아의 변화[임신35주] 자궁저가 최고조에 달한다

엄마의 몸 자궁저의 높이는 35㎝ 정도로 커지며, 체중은 11~13㎏ 정도로 는다.

태아의 몸 피부가 분홍색을 띠기 시작한다. 체중은 2.5㎏, 키는 45㎝로 자란다.


태아의 성장 발달

[임신35주] 자궁저가 최고조에 달한다
▶ 피부가 분홍색을 띤다
태아의 피부색은 백색 지방이 축적되면서 거의 분홍색을 띤다. 피부 밑에 축적되는 이 백색 지방은 태아가 체온을 조절하고 에너지를 내는 데 도움을 주고, 태어난 뒤에는 체중을 조절하는 역할도 한다. 지방층이 생기면서 아기 피부의 주름은 점차 줄어들고, 이와 함께 피부를 덮고 있던 보호 물질인 태지도 점차 두꺼워진다.

▶ 손톱이 손가락 끝까지 자란다
손톱이 손가락 끝까지 자라 태어날 때쯤이면 꽤 길고 뾰족한 손톱을 갖게 된다. 자궁 속에서 태아는 자신의 팔을 움직이면서 스스로를 할퀴기도 해, 신생아들 가운데 종종 얼굴에 할퀸 자국이 있는 경우도 있다.


임신부의 신체 변화

[임신35주] 자궁저가 최고조에 달한다
▶ 자궁저가 명치 끝까지 올라간다
임신35주가 되면 자궁저가 제일 높아져 명치 부분까지 올라간다. 자궁은 위나 폐를 누르고, 심장을 압박하게 되므로 숨이 차고 가슴이 쓰린 현상도 최고조에 달한다. 또 식욕이 없기 때문에 식사가 불규칙해지면서 변비와 치질이 생길 수도 있다. 다리가 쑤시거나 따끔거리고 골반 부위가 저리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이는 아이의 무게가 다리와 골반 신경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이다. 통증이 너무 심할 때는 의사와 상의해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