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건강챙기기

건강챙기기엄마, 다이어트에 도전하다 - 생활 속 다이어트 2탄! 행동수정·한방 요법

행동수정요법
자신의 식습관이나 행동에서 무엇이 비만의 원인으로 작용했는지 문제점을 찾고 문제를 해결하는 다이어트 방법. 쉽게 말해 건강에 해를 끼치는 행동을 건강에 도움이 되는 행동으로 수정하는 치료법이라 할 수 있으며, 자신을 관찰하면서 행동을 변화시키기 때문에 그만큼 요요 현상이 줄어든다.

추천 타입 물만 먹어도 살찐다는(비만의 원인을 제대로 찾지 못한) 엄마, 다이어트에 반복적으로 실패하는 엄마, 다이어트는 하고 싶은데 의지가 안 따라주는 엄마
① 자기 관찰 스스로 언제, 무엇을, 어떻게, 얼마나 먹는지 관찰하고 기록한다. 또 자신의 역할 모델이나 선의의 경쟁자를 선정하고 그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기록한다. 이렇게 하는 동안 자신과 그들의 차이를 체중, 식습관, 운동량의 차이, 스트레스 해소법 등을 통해 깨닫게 된다.(예: 식사 일기 및 운동 일기 작성)
② 긍정적으로 보상하기 다이어트를 통해 목표 체중에 도달하고 그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변화된 행동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행동수정요법을 할 때는 행동 변화에 따른 보상을 해 행동을 강화하게 한다.(예: 다이어트 성공 시 상금이나 선물 주기, 남편의 칭찬 기대)
③ 무의식적인 식습관 단속 배가 고프거나 강한 식욕이 있을 때가 아니더라도 무의식적으로 음식을 먹는 습관을 스스로 인식함으로써 행동의 변화를 시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영화를 보면서 팝콘과 탄산음료를 먹거나, TV를 보면서 과자를 먹는 등 무의식적으로 먹는 행위를 찾아내는 것이다.
④ 행동 대체하기 만약 스트레스 상황에서 식사량이 증가한다면 스트레스 해소를 먹는 것이 아닌 다른 것으로 풀도록 시도한다. 예를 들면 야외에서 운동을 하거나, 친구들과 수다를 떤다거나, 서점에 가거나 아이쇼핑을 하는 등 자신이 좋아하는 다른 행위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다.

행동수정요법의 단점
습관이나 행동은 노력한다고 해서 하루아침에 바뀌는 것이 아니다.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자기 자신의 잘못된 식습관이나 행동을 수정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의지가 약하면 행동수정요법을 시행한다고 해도 얼마 못 가 본인의 원래 행동으로 돌아갈 수 있다.

행동수정요법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행동수정요법은 혼자서만 하면 지루하고 별로 즐거움이 없다. 다이어트를 함께 할 수 있는 친구를 만들어 서로의 행동을 수정해주고, 의지를 북돋아주면 다이어트 성공률을 한층 높일 수 있다..
엄마, 다이어트에 도전하다 - 생활 속 다이어트 2탄! 행동수정·한방 요법

한방 다이어트
자신의 식습관이나 행동에서 무엇이 비만의 원인으로 작용했는지 문제점을 찾고 문제를 해결하는 다이어트 방법. 쉽게 말해 건강에 해를 끼치는 행동을 건강에 도움이 되는 행동으로 수정하는 치료법이라 할 수 있으며, 자신을 관찰하면서 행동을 변화시키기 때문에 그만큼 요요 현상이 줄어든다.

추천 타입 몸에 기력이 없거나 피곤해 체중이 늘어난 엄마
① 지방 분해 침
효과 지방 분해 호르몬 분비 촉진과 순환 개선을 돕는다. 경혈점을 자극해 체지방이 늘어나는 근본 원인을 제거하기 때문에 체중 감소와 부분 비만을 해결할 수 있다.
방법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아랫배, 윗배, 엉덩이, 종아리 등)에 침을 놓고 지방을 분해하는 전기 자극을 주어 치료한다.
기간 보통 10~20회 정도
비용 1회당 2만~3만원
② 엔도몰러지
효과 비만으로 인해 울퉁불퉁해진 피부를 개선하고 늘어진 뱃살과 팔다리의 피부 탄력을 증가시킨다. 또 혈관과 림프관에 붙어 있는 지방세포들을 재배치하면서 혈액순환과 더불어 노폐물을 신속히 배출한다.
방법 셀룰라이트가 많은 부위에 롤러와 컵으로 직접 밀어서 근육과 셀룰라이트를 분해한다.
기간 보통 8~10회 정도
비용 1회당 8만원
③ 리포덤
효과피부를 뚫지 않아 비침습적이기 때문에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고, 효과가 탁월해 복부의 경우 1회 시술에 2cm 이상 줄어든다.
방법 지방이 많은 복부나 허벅지에 초강력 초음파를 집중적으로 쪼이면서 15mm 깊이에 분포한 지방세포를 파괴한다. 대퇴부는 한쪽에 20분, 팔은 한쪽에 15분 정도 시술한다.
기간 보통 8~ 10회 정도
비용 1회당 15만원
④ 카복시
효과 원하는 부위의 지방세포를 팽창시켜 뭉쳐 있는 지방을 분해한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치료가 불가능하던 임신 중 튼살이나 정맥류 치료에도 좋은 효과를 낸다.
방법 지방이 많은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CO2 액화가스를 주입해 피하지방을 제거한다. 복부나 허벅지, 팔, 종아리에 10분 정도 시술한다.
기간 보통 8~10회 정도
비용 1회당 2만~3만원
⑤ 고주파
효과 고주파를 통한 관리 부위의 온도 증가는 혈액순환을 현저하게 증가시키고 세포 시스템을 재생해 진피층을 건강하게 향상시킨다. 특히 젊은 피부를 회복시키고, 조직 활동의 신진대사 과정을 유지해주어 노화 과정을 지연시킨다.
방법고주파 에너지를 신체 조직에 투과하여 전극 간에 생체열을 발생시켜 전체적으로 체온을 3~5℃, 부분적으로는 체온을 7℃ 정도까지 상승시킨다. 올라간 체온이 전체적인 신진대사율을 높이고, 부분적 체온이 41℃ 이상 올라가면서 지방조직이 녹는다.
기간 보통 8~10회 정도
비용 1회당 6만원

한방 다이어트의 단점
몸 전체의 건강을 고려해 다이어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급격한 체중감량이나 사이즈 감소를 원하는 경우 양방보다는 효과가 약간 더디게 나타난다.
한방 다이어트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몸 상태를 고려하면서 해야 하기 때문에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생활 습관(수면 시간, 식사 시간, 많이 먹는 음식)을 서서히 바꿔가면서 진행하면 요요 현상 없이 다이어트 효과가 지속된다.

  • 생활 속 다이어트 1탄! 식이요법
  • 생활 속 다이어트 3탄! 약물·시술·수술 요법
  • 생활 속 다이어트 4탄! 운동요법

  • 도움말 : 김하진(365mc비만클리닉 수석 원장), 정현지(려한의원 원장), 채진수(헬스프린스 트레이너)
    참고 도서 및 자료 제공 : <8주간의 슈퍼감량 숀리 다이어트 >(삼성출판사)

    출처베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