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특별한 임신

특별한 임신성숙한 엄마들의 좋은 점

성숙한 엄마들의 좋은 점
늦은 나이에 아기를 갖는다는 것에는 많은 이점이 있는데, 특히나 아기들에게 더욱 그렇다.

1. 더 건강한 아기를 낳는다
텍사스 대학의 한 연구 결과는 고령 임산부들이 어린 임산부들보다 더 건강한 아기를 낳는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2. 임신에 대비해 철저하게 건강관리를 한다
35세 이상의 고령 임산부들로 이루어진 연구 집단 가운데 86퍼센트는 영양학적인 음식 섭취, 생활양식, 올바른 휴식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고 있다. 이 임산부들은 몸에 좋지 않은 것들을 의식적으로 자제하고 임신 생활에 잘 적응하기 위해 운동, 일, 일상의 할 일들을 조절했다.

3. 자신의 감정을 긍정적으로 조절할 줄 안다
이탈리아의 한 연구자료는 35세 이상 임산부들은 임신기간 동안 불안감이나 긴장감이 더 적었고, 생활의 충만함이나 활력 등에서 더 안정적인 감정상태를 지속시켰다고 밝혔다.

4. 모유수유를 더 많이 한다
고령 임산부들은 견문이 넓고 시간이 더 많기 때문에 더 오랜 기간 모유수유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 산후우울증을 더 적게 겪는다
연구자료들에 따르면 성숙한 고령 임산부들은 어린 임산부보다 산후우울증을 더 적게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6. 아이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
늦게 아이를 낳은 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더 많이 갖는 것으로 밝혀졌다.

7. 아이 양육을 위한 재정 상태가 여유롭다
나이가 많은 부모들은 자녀의 수가 적은 반면, 아이들을 양육할 재산은 더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8. 아이들의 아이큐가 더 높다
4300명의 고령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그 자녀들이 학교에서 학업을 더 잘 수행하고 학교활동도 더 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자들은 그 현상에 대해 생물학적ㆍ사회적 원인을 들고 있는데, 즉 고령임산부들은 임신 기간 동안 더 좋은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 철저하게 노력했으며 그들의 가정환경이 자녀의 학습에 더 도움이 되었다.

9. 고령 임산부들이 더 오래 산다
여러 연구자료들은 늦은 나이에 아이를 갖는 것이 그 임산부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결과를 빚는다고 밝히고 있는데, 실제로 40세 이후에 출산한 여성이 100세까지 생존하는 비율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4배쯤 더 높다고한다. 임산부의 건강과 장수라는 측면에서 볼 때 출산을 하기에 가장 좋은나이는 이른바 34세에서 40세 사이가 된다.

고령 임산부는 일반적으로 생활이 더 안정적이며 자연스럽게 아기를 가질 준비가 돼 있다. 나이에 걸맞게 모든 감정적, 경제적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만큼 성숙해 있어 아기가 성장하는 데 좀 더 안정적인 환경을만들어줄 수 있다. 많은 고령 임산부들은 자신들이 더 지혜로워졌고 시간과 인내심도 더 많아져 아기에게 전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듯고령 임산부들이 훌륭하게 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에 동의한다. 나의 조사에 따르면 여성들은 고령 임신의 이점이 단점보다 더 많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독립적인 생활을 충분히 경험해보았고, 이제 기꺼이 어느 정도의 자유를 포기하기 때문에 가족에게 집중할 마음의 준비가 돼있다. 약 63퍼센트의 응답자는 35세 이후가 아기를 갖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대답했고, 9퍼센트는 더 기다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 의견
“늦은 나이에 아이를 갖는 많은 여성들은 정말 훌륭한 엄마가 된다. 고령 임신에는 많은 긍정적인 측면이 있는데, 이들은 엄마로서의 책임에 충실하고 아기 키우는 일을 즐긴다.
또한 경제적으로 안정돼 있고 자신을 지원해줄 수 있는 훌륭한 인맥을 갖추고 있다. 고령 임산부들은 건강한 삶과 가족에 집중하기 위해 담배를 끊고 심야 공연을 포기하는 것에 대해 전혀 개의치 않는다.
이들은 자신들이 삶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기회를 갖고 있으며 그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예후디 고든 박사

“많은 여성들은 조금 나이가 들면 자신의 삶을 더 잘 정리하므로 정신적으로 엄마가 될 준비가 더욱 잘 돼 있다.”
-지타 웨스트

출처미래의 창 - 늦은 임신, 더 행복한 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