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태교/태담

태교/태담신세대 맞춤 태교법- EQ 태교

모든 생각과 사고의 주체가 되는 뇌는 엄마의 뱃속에서 만들어진다.사람은 태아 때부터 엄마의 말과 생각을 감지할 수 있는 학습능력을 갖고 있다는 뜻.
태아의 학습.인지 능력을 키워주는 요즘 방식의 태교법만 모았다.


상상력,감성 풍부한 아이로 키운다
I Q만을 강조하던 시대는 갔다.감성지수인 EQ가 함께 발달해야 창의력 뛰어난 똑똑한 아이로 키울 수 있다.아이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임신의 순간을 반갑고 기쁘게 받아들여야,태아도 수정란이 되어 착상하는 순간부터 안정되고 따뜻한 자궁에서 자라게 된다.


감성이 풍부한 엄마가 감성 풍부한 아이를 낳는다
무덤덤한 마음으로 일상을 보낼 것이 아니라,항상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는 것이 중요하다.“아가야,나무들이 노랗고 빨갛게 물들어 정말 예쁘구나.주말에는 아빠와 함께 단풍 든 산으로 놀러가야겠다.”산을 바라볼 때,하늘.바다를 볼 때도 긍정적으로 보고,그 감정을 아이에게 전달하면 아이 또한 그 감정을 충분히 느끼게 된다.

신세대 맞춤 태교법- EQ 태교


꿈과 희망을 주는 동화책을 읽어준다
생활 주변에서 찾을 수 없는 용기,정의,우정,꿈 등을 아이에게 가르쳐주기 위해서는 동화나 그림책이 태아의 뇌를 자극하는 훌륭한 자료가 된다.태아는 엄마의 귀가 아니라 뇌로 받아들이므로 그림책을 그저 읽는 것으로 끝내지 말고, 엄마의 오감으로 이미지화시켜 구체적인 감정을 전달해야 한다.


상상력을 키우는 정서 훈련을 한다
엄마가 상상을 많이 하면,아이 또한 풍부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다.그저 책 내용을 읽어주는 것으로 끝낼 것이 아니라,다음 내용을 상상해보면서 아이에게 이야기하고,아이의 의견을 되묻는 식의 대화를 한다. 모든 사물을 볼 때마다 이로 인해 연상되는 사물이나 스토리를 만들어보면 더욱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