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태교/태담

태교/태담‘웰빙태교법’ -해마자극태교

예비 엄마라면 누구나 튼튼하고 인성좋은 아이가 태어나기를 기대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한단계 더 발전해 똑똑하고 독특한 감성을 가진 아이가 태어나길 바라는 엄마들이 많다. 때문에 감성을 자극하고 정서 교감을 나누는 일반적인 태교와 달리 영어로 태담을 나누고 연극을 들려주는등 태아 때부터 두뇌를 자극하고 특별한 감성자극을 주려는 이색태교가 늘고있다. 더욱 진한감성을 전하고 두뇌를 자극하는 웰빙태교법을 실천해 보자.


기억력과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돼요

‘웰빙태교법’ -해마자극태교
사람들이 오래도록 기억하는 정보들은 반드시 해마를 거쳐서 저장되며 해마를 자극하는 훈련을 할수록 단시간에 오래도록 기억할수 있는 능력이 향상된다. 때문에 임신부가 자신의 해마를 자극하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태아도 그것을 함께 공유하게 된다. 임신6개월이 되면 태교효과가 높아지는 시기이므로, 해마자극학습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태·교·의·효·과·는·요
01 엄마에게 해마자극을 많이 줄수록 태아의 기억력과 창의력이 향상된다.
02 자연스런 태담으로 이어져 아이와 정서적인 교감을 나눌 수 있다.
03 태아에게 다양한 사물과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자극을 줄수있다.


태·교·방·법·은·요
01 그날 그날의 날씨를 주제로 삼아 해마를 자극하는 학습을 자주반복한다.
02 주변 사물을 보면서 엄마스스로 구연동화를 하듯 아이와 대화를 나눠본다. 각 사물의 이름과 색깔을 태아에게 자연스럽게 알려 줄 수 있다.
03 단순히 주입하여 외우지 말고 감성요소, 연상작용, 회상작용을 가미한다.
04 아기를 그려본다. 그림은 색깔태교와 손가락 미세동작을 같이 해도 움이된다.
05 시장을 보러가는 길에 만나는 여러가지 사물, 즉 가게 간판이라든가 자동차 이름 등 무엇이든 눈에 보이는 순서대로 자연스럽게 따라가며 이야기를 해준다.

출처베스트 베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