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월령별 교육프로그램

월령별 교육프로그램7개월 무렵에 꼭 해야 할 교육 프로그램


신체 발달 놀이
▶ 기어가기
7개월 무렵이 되면 아기가 서서히 기어다니기 시작한다. 기는 행동은 앉거나 서거나 하는 다른 자세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것으로, 앞으로의 운동기능 발달에 매우 중요한 ‘사건’이다. 그러므로 신체발달을 위한 놀이로 아기에게 기어가는 연습을 시키도록 한다.
* 아기를 기는 자세로 놓아두고 한쪽 발을 뒤로 잡아당겼다가 놓아주면 아기는 반사적으로 그 발을 앞으로 당기게 된다. 양쪽 발을 번갈아 해주도록 하고, 차차 발 잡아당기는 힘을 약하게 하다가 나중에는 발만 잡아준다.
* 아기를 바닥에 엎드리게 해놓고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과자 등을 아기 손이 조금 못 미치는 곳에 둔다. 아기가 앞에 놓인 장난감이나 과자를 보도록 하기 위해 마룻바닥을 두드리며 아기에게 말을 건다. 아기가 장난감이나 과자들에 손을 뻗으면, 그것을 상으로 아기에게 준다.
* 아기가 잘하면 물건들을 점점 아이에게서 멀리 떨어진 곳에 둔다. 그러나 처음부터 멀리 두지는 않도록. 아기가 그것들을 향해 기어가다가 먼저 포기할 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 엄마도 함께 기는 동작을 하면서 “장난감 가지러 가자”거나 “아빠 찾으러 가자”라고 말하여, 기는 행동이 아기에게 어떤 목적을 위한 행동임을 느끼게 해준다.

7개월 무렵에 꼭 해야 할 교육 프로그램


인지 발달 놀이
▶ 소리나는 장난감 흔들기
* 아기에게 장난감이나 방울, 종 등을 쥐어주고 어떻게 끈을 흔들었을 때 소리가 나는지 엄마가 먼저 보여준다.
* 장난감을 손으로 흔들거나 두드려서 소리가 나면 잘했다고 칭찬해준다. 잘 잡지 못해서 소리가 안 나면 엄마가 아기의 손을 잡고 위아래로 흔들어 소리를 낼 수 있게 도와준다.
* 똑같은 종 두 개를 이용하여 한 개는 엄마, 다른 하나는 아기에게 주어 엄마를 따라하게 하면 아기는 더욱 즐겁게 장난감을 흔들 것이다.

Tag

출처(주) 학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