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성장/발달

성장/발달0~12개월 우리 아기 성장 발달 보고서 (7~8개월)

0~12개월 우리 아기 성장 발달 보고서 (7~8개월)
엄마 배 속에서 열 달간 지내면서 자궁 밖 세상을 꿈꿨을 우리 아기. 눈도 못 뜨던 아기가 엄마를 보고 방긋 웃고, 뒤집고, 기고, 걸으면서 신기한 세상 구경하느라 어느새 1년이 후딱 지나갈 터다. 이 기간 동안 아기는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놀랍도록 많은 것을 배워간다. 월령별로 아기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까? 하루하루 기적처럼 펼쳐지는 아기의 성장 발달 보고서.


7 Month
22 아랫니를 시작으로 치아가 나기 시간한다. 빠르면 생후 4개월 이후부터 나기도 하고, 늦으면 돌 무렵부터 올라오기 시작한다. 이때는 침을 많이 흘리거나 심하게 보채며 손을 자주 입에 넣는 행동을 보인다.
23 양손에 하나씩 물건을 잡는다. 예전에는 새로운 장난감을 주면 먼저 쥐고 있는 장난감을 떨어뜨렸으나 이제는 양손에 하나씩 물건을 쥘 수 있다. 또 한 손에서 다른 손으로 물건을 옮길 수 있을 만큼 두 손을 능숙하게 사용한다.
24 고집이 생긴다. 서서히 ‘나’에 대한 개념이 생기면서 고집도 세진다. 엄마가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해주지 않으면 소리를 지르면서 의사를 표현한다.


8 Month
25 능숙하게 긴다. 어깨와 가슴 근육이 단련되고 평형감각이 발달되기 때문이다. 가고 싶은 곳을 마음대로 다니는 것은 아이에게 목적 달성에서 오는 성취감을 안겨준다.
26 혼자 노는 시간이 길어진다. 아기를 앉혀놓으면 잘 쓰러지지 않고, 손의 움직임도 자연스러워 혼자서도 잘 놀 수 있다. 게다가 여기저기 기어 다니고 이것저것 짚고 일어서려고 하면서 혼자 보내는 시간이 자연히 늘어난다.
27 간단한 단어는 말할 수 있다. 이 무렵부터 아기는 단어를 말할 준비를 시작한다. ‘엄마’ ‘아빠’처럼 비교적 간단한 단어를 말하고 이해할 수 있다. 또 어른들의 행동과 말을 흉내 내 곧잘 따라 한다.

출처앙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