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육아방법

육아방법띠별 육아법 - 쥐띠 아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띠에 따라 확실히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성향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는 어떨까? 띠별에 따른 특징과 그에 맞는 육아법은 없을까? 한 번쯤 돌이켜 생각해보는 것만으로, 그동안 몰랐던 아이의 기질적 특징을 발견할 수도 있다.


쥐띠 아이

띠별 육아법 - 쥐띠 아이
악착같고 부지런하며 환경적응력이 뛰어난 쥐의 특성은 쥐띠 아이에게도 비슷하게 나타난다.
안전주의자가 많으며 낯선 여행을 할 때나 전혀 새로운 일을 할 때, 혹은 위험에 처했을 때 함부로 행동하지 않고 충분히 조사한 뒤 실천에 옮긴다.
또 도중에 실패할 징조가 보이면 기민하게 대처하는 특징을 지녔다. 쥐들은 욕심이 강해서 당장 필요하지 않더라도 무엇이든지 모아놓는데 쥐띠 아이들 역시 오만 잡동사니를 모으는 편.
부모가 마음대로 치워버리면 아이와 한바탕 승강이를 각오해야 한다. 그러니 물건을 치울 때는 아이와 미리 상의해 뒤탈이 없도록 할 것.

쥐띠 아이들은 애교도 많고 사교적이다. 내성적이며 낯을 가리고 수줍음을 잘 타는 듯이 보이나 작은 일에 쉽게 흥분하고 화도 잘 낸다.
다만 자제력이 뛰어난 편이라 남들이 쉽게 간파하지 못할 뿐이다. 또한 쥐띠 아이는 부모를 신뢰하는 동시에 사랑을 받으려고 애쓴다. 그러나 정당하지 못한 이유로 혼을 내면 오래도록 잊지 않는다.
쥐띠는 비만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남녀 구별 없이 요리에 일찍부터 관심을 갖고 먹는 것 자체를 즐긴다. 좋아하는 음식 이야기에 두 눈을 반짝이며 입맛을 다시니 부모의 각별한 지도가 필요한 부분이다.

쥐띠 아이는 애정표현에 민감해 혼자 있는 것을 싫어하고 여럿이 함께하는 모임을 즐겁게 생각한다. 그래서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하고 외톨이가 되면 유독 큰 상처를 받을 수 있으니 각별히 유념할 것.
쥐띠 아이는 기억력이 좋고 경계심이 강하다. 또래 아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말도 일찍 배우는 편이라 부모들은 ‘내 아이가 천재’라고 착각할 수 있다.
그래서 일찍부터 영재교육을 시키는 등 아이를 고달프게 만들다가 실망하기도 한다. 쥐띠 아이의 학습 태도는 매우 진지하므로 조금만 격려해주면 의욕적으로 공부하는 편이다.


알맞은 직업
쥐띠의 재능과 특징은 대체로 한 가지 취미를 즐기고 관심 분야에만 집중적으로 매달리는 편이다. 따라서 활동성 있는 분야의 전문 직종이 적합하다. 의사, 공무원, 은행원, 엔지니어, 회계사 등이 잘 맞는 편이며, 비판력을 살려서 신문·방송 등 언론 분야의 일을 하는 것도 좋다.

띠별 육아법 - 쥐띠 아이

출처베스트 베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