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육아방법

육아방법띠별 육아법 - 말띠 아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띠에 따라 확실히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성향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는 어떨까? 띠별에 따른 특징과 그에 맞는 육아법은 없을까? 한 번쯤 돌이켜 생각해보는 것만으로, 그동안 몰랐던 아이의 기질적 특징을 발견할 수도 있다.


말띠 아이

띠별 육아법 - 말띠 아이
말은 무척 산만한 동물이다. 그래서 경마 경기에서 집중력을 높여 앞만 보고 달리도록 양옆의 시선을 가리는 차안대를 사용하는 것이다.
말띠 아이도 비슷한 면이 있어 산만한 편이며, 동시에 말처럼 힘차고 빠르고 쾌활한 성격으로 인생에 대해 열정적이다. 모든 일을 크게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임한다. 그래서 비밀을 싫어하며 정의감이 강하다.

말띠 아이는 대체적으로 조숙하며 매사에 분주하다. 또래보다 일찍 말을 하고 걷는 등 성장이 빠른 편이다. 특히 언어 능력이 뛰어나 외국어에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
어릴 때부터 자신의 행동을 제약하면 싫어해서 너무 많은 규칙으로 제지하거나 정해진 계획에 따르도록 강압하면 거기에서 벗어나려고 애쓴다.
고집이 센 편이라 쉽게 순종하지 않으며, 동시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은 말려도 끝까지 하려고 든다. 그렇다고 쉽게 울거나 떼를 쓰는 타입은 아니고 낙천적인 성격이다. 하지만 크게 화가 나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면이 있다.

말띠 아이는 솔직하고 인정이 많아서 친구가 많다. 일을 할 때는 서두르는 편이며 대충 끝내고 새로운 일을 찾는 경향이 있다.
자기 주관이 강한 반면 인정에 약해서 남의 부탁을 쉽게 거절하지 못한다. 감수성이 예민하고 욕심이 크기 때문에 성장하면서 기복이 많을 수 있다.
따라서 이런 변덕스런 기질과 충동적인 행동 방식을 조절하기 위해 어릴 때부터 집단생활과 규율 훈련을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덤벙대는 성격 때문에 결과적으로 실수를 많이 할 수 있으므로 차분하면서도 끈질긴 지구력을 심어주는 것이 아이를 잘 키우는 지름길이다.
독립심과 개척정신이 강하면서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성격이라 한 가지 일에 집중하면 크게 성공할 수 있다. 다만 끈기가 약한 것이 단점이므로 적절한 교육이 필요하다.


알맞은 직업

띠별 육아법 - 말띠 아이
재빠른 두뇌 회전으로 정보를 쉽게 흡수하므로 흥미를 돋우는 신문방송학, 국제학, 외교학이 적성에 맞으며, 여행가, 모험가, 탐험가 등 변화무쌍한 직업을 택하는 것이 좋다. 화려한 언어 구사 능력을 살려서 언어학, 교사, 심리학자, 작가, 컨설턴트 같은 전문직도 추천할 만하다


출처베스트 베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