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육아방법

육아방법월령별 아이 목욕시키기 노하우 - ②

월령별 아이 목욕시키기 노하우 - ②
갓 태어난 아기를 어떻게 다루면 좋을지 몰라 초보 엄마는 조심스럽다. 특히 아이를 목욕시키는 일은 초보 엄마에게 큰 두려움이다. 날씨는 더워지고 아이 땀도 많아져 수시로 씻겨야 하는 날이 다가온다. 민감하고 연약한 아기, 목욕시키기로 고민하는 엄마들을 위해 월령별 아이 씻기기 노하우를 공개한다.


목욕하면서 무엇을 할까?
목욕 마사지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쉽게 할 수 있 다. 거즈 손수건이나 해면 스펀지 같은 부드러운 소재의 제품을 사용 해 목욕을 하면서 마사지를 병행한다.

1. 아기의 겨드랑이를 동글동글 자극한 후 팔부터 시작해 손 방향 으로 동글동글 문지르듯이 마사지한다. 비누 거품을 활용하면 놀 이를 하는 듯해 아이가 좋아한다. 손가락 사이사이를 부드럽게 살 살 자극해 마사지하면서 닦아주면 말초 순환을 도와 손과 발을 따 뜻하게 할 수 있다.
2. 아이의 겨드랑이를 동글동글 자극한 후 가슴 방향으로 동글동글 닦아준다. 배 부분을 마사지할 때에는 시계 방향으로 문질러주면 건강한 배변 습관을 들일 수 있다.
3. 팔과 같은 방법으로 다리도 마사지해준다. 사타구니 부분을 먼저 동글동글 문질러 림프구를 자극한 다음 발 방향으로 동글동글 문 지르듯이 마사지한다. 발가락 사이사이도 부드럽게 살살 마사지하 면서 닦아주어 말초 순환을 자극한다. 팔과 다리는 심장이 있는 왼 쪽 마사지를 마친 다음 오른쪽을 마사지해준다.

목욕놀이
다양한 아기 목욕 장난감을 이용해 즐겁게 목욕 을 즐길 수 있다. 생후 12개월 미만의 아기라면 물 총처럼 물을 분사하는 장난감으로 아기의 손바닥 에 물을 적셔주면 물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다. 아이가 인지 능력이 발달하면 캐릭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기 때문에 캐릭터 목욕 장난감도 아이에게는 훌륭한 목욕놀이 장남감이 된다. 안전한 소재로 만든 간단한 읽을거리가 담긴 그림책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월령별 아이 목욕시키기 노하우 - ②
누비 물놀이 문어 물총
문어 다리를 물에 담그고 손잡 이를 당기면 물이 채워진다. 손잡이를 밀면 문어 다리에서 물이 나와 물총놀이를 할 수 있다.

누비 물놀이 거북이
폭포 물 속에 거북이를 넣었다가 꺼내면 거북이 폭포가 만들어진다. 물에 띄어 가지고 놀 수 있는 오감 자극 목욕놀이 장난감.

물총놀이 목욕책 꼬마 고래 포포/꼬마 문어 뿌뿌(애플비)
책 안에 작은 물주머니가 들 어 있어 책을 물속에 담그고 꾹 눌렀다 떼면 안에 물이 들어간다. 물총처럼 갖고 놀 수 있고 짧은 동화가 담겨 있어 책 읽는 재미도 준다.

줄줄이 목욕책 123악어/동물 기차(꿈꾸는 달팽이)
책을 펼쳤다 접었다 반복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숫자를 익힐 수 있는 그림책. 흡착판이 달려 있어 욕실에 붙여놓고 사용할 수 있고 모서리가 둥글어 안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