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
-
돌잔치돌잔치 후 깔끔한 뒷마무리
-
1 감사연락 드리기
돌잔치를 마친 후 늦어도 일주일 안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 전화를 걸어도 좋고, 감사글을 적어 이메일로 보내도 좋다. 이메일로 인사를 전할 때는 돌잔치 날 찍은 사진을 첨부하는 센스를 발휘하자.
2 부조금 메모
돌잔치 날 어떤 분이 얼마를 주었고, 금반지는 누구에게서 선물 받았는지 꼼꼼하게 메모해둔다. 앞으로 경조사가 있을 때 귀중한 데이터가 될 것이다.
3 대여한 옷 반납하기
몇 달간 준비해왔던 거사를 치르고 난 후엔 녹초가 되기 십상. 그렇더라도 대여한 옷은 깔끔하게 정리해 제때 반납해야 연체료를 물지 않는다. 다음날 바로 챙겨 반납한다.
4 인화할 스냅사진 고르기
대부분 출장 돌잔치 스냅사진은 원본을 전부 넘겨받은 뒤 그중에서 사진을 고르면 뽑아주는 스타일. 잔치를 치른 후 스냅사진을 보며 어떤 것을 인화할지 고르는 일도 큰 즐거움이다. 웃는 컷도 좋지만 찡그린 표정, 우는 표정도 뽑아서 추억으로 남긴다.
5 돌잔치 후기 남기기
돌잔치를 치르기 위해 그간 선배 맘들의 다양한 후기를 참고하여 많은 도움을 얻었다면 이제는 돌잔치를 잘 치른 선배 맘으로서 홈페이지나 즐겨 찾는 육아 사이트에 돌잔치 후기를 써보면 어떨까. 하나하나 정성껏 준비했던 과정을 되새겨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이다.
6 선물로 받은 금반지 처리
아이의 돌 반지를 처리하는 방식은 각 가정마다 다르다. 잘 모아두었다가 필요할 때 돈으로 바꾸는 집도 있고, 기념으로 한두 개만 남겨놓고 전부 현금으로 바꾸어 아이 이름으로 통장을 만들어주기도 한다. 요즘처럼 금값이 높을 때는 금 시세를 지켜보다 적당한 시점에 파는 것도 좋을 듯하다.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