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임신.출산.건강

돌잔치

돌잔치알뜰하고 꼼꼼한 돌잔치 준비 D-60일


D-60>> 돌잔치 날짜와 초대 손님 정하기

알뜰하고 꼼꼼한 돌잔치 준비 D-60일
양력과 음력 생일 중 어느 날에 해야 할지, 평일과 주말, 점심과 저녁중 어느 시간대에 해야 할지를 정한다. 아기의 컨디션이나 집안과 부모의 스케줄, 초대 손님들을 배려해 최선의 날짜를 결정한다.


D-50>> 적합한 장소 결정하기
예상되는 초대 손님의 수와 잔치 규모를 결정한 후에 적합한 장소를 물색한다. 장소는 집, 호텔, 뷔페 등 형식과 분위기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단, 인기 있는 곳은 원하는 날짜에 예약하기 어려우므로 미리미리 예약해둔다.


D-45>> 예산세우기
장소와 초대 손님 등 큰 틀이 정해지면 그에 맞는 돌잔치 예산을 세운다. 식대와 사진비용, 돌상, 이벤트 등 행사를 치룰 때 꼭 필요한 항목을 정해 여러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꼼꼼히 비교하여 가장 적절한 곳으로 예약한다.


D-40>> 돌 사진 예약, 촬영하기
돌 사진은 크게 스튜디오 사진과 스냅사진을 찍는데 스튜디오 사진은 돌잔치 한 달 전에 미리 예약해 아이의 컨디션이 가장 좋을 때 찍어두는 것이 좋다. 스냅사진은 예약한 장소에서 제공해주는지 알아보거나 전문 사진가에 맡기는 것이 좋다.


D-30>> 돌잔치 이벤트와 답례품 정하기
인터넷이나 책을 통해 이벤트 자료를 찾아보고 어떤 이벤트를 할 것인지 정한다. 이벤트에 필요한 자료를 정리하고 사진보드나, 성장 동영상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둔다. 손님들에게 드릴 답례품을 정하고 전문 업체에서 구입하려면 한 달 전에 미리 주문해두어야 한다.


D-25>> 초대장 만들어 발송
돌잔치에 오실 어른들께는 미리 전화로 연락을 드려야 하지만, 가까운 친지나 친구에게는 이메일이나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초대하는 것도 센스 있다.


D-23>> 돌빔 준비하기
아기에게 입힐 옷과 부모가 입을 옷을 고른다. 아기가 입을 한복이나 드레스는 선물을 활용하거나 돌빔 대여 전문 업체에서 빌리는 것도 좋다.


D-22>> 이벤트 용품 만들기
미리 기획해둔 이벤트를 위해 이벤트 용품을 만든다. 손님들이 장소를 잘 찾아올 수 있도록 안내문을 만들고 아기의 실물 사이즈로 만드는 실물스탠딩, 손님들이 아기에게 들려주는 덕담보드, 돌잡이를 알아맞히는 선물 이벤트 등에 쓰일 것을 제작한다.


D-20>> 업체 재확인 및 도우미 선정
의뢰를 한 업체별로 예약에 변경사항은 없는지 반드시 중간 확인을 한다. 비디오 촬영은 누가 할지, 축의금은 어떻게 받을지, 돌잔치 날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을 미리 정해두고 부탁한다.


D-15>> 돌떡과 케이크 주문하기
장소를 예약할 때 옵션으로 돌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 돌떡과 케이크도 준비되는지 확인하고 손님들께 답례용으로 떡을 드릴 것인지 여부를 함께 정한 후에 적절한 양을 주문한다.


D-14>> 헤어와 메이크업 예약
동네 미용실이 아닌 메이크업 전문가에게 예약을 하려면 2주 전에는 예약을 해야 한다. 인터넷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정보를 얻어 돌잔치 장소와 거리를 고려하여 선택한다.


D-7>> 업체 및 참석인원 최종확인과 아기 머리 손질하기
도우미와 예약한 업체에 직접 전화로 최종 확인을 한다. 돌잔치의 주인공인 아기를 위해 일주일 전에 미리 머리를 손질한다. 그래야만 당일에 자연스럽고 예쁜 모습을 포착할 수 있다. 또 참석할 인원을 최종 점검하여 돌잔치 장소에 보증인원을 확정하고 예약을 재점검한다.


D-3>> 이벤트 용품과 돌빔 점검하기
돌빔을 구매했다면 아기에게 잘 맞는지 확인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수선을 맡겨둔다. 대여한 경우에는 아기가 돌빔을 어색해하거나 불편해할 수 있으므로 며칠 전에 집에서 입혀본다.


D-1>> 준비물 점검하기
돌잔치에 가져갈 용품과 아기 물건 등 필요한 목록을 만들어 챙겨놓고 차에 미리 실어놓는다. 모든 준비가 끝나면 온 가족의 좋은 컨디션을 위해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여 내일을 준비한다.


D-day>> 돌잔치 날
오전에 미리 헤어와 메이크업을 받고 예약해놓은 떡과 케이크를 준비해두라고 연락한다. 아기는 낮잠을 충분히 재우고, 우유도 먹여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준다. 2시간 전에 엄마, 아빠는 모든 준비를 마치고 돌잔치 장소에 가서 이벤트 용품을 설치하고 정리한다.

출처베이비&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