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그림책

그림책특별하고 위대한 크리스마스 그림책 ③

특별하고 위대한 크리스마스 그림책 ③
흰 눈이 소복소복 내린 크리스마스이브엔 이제껏 누구도 해주지 않은 비밀스럽고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아이에게 들려주세요. 인자하게 웃음 짓는 산타 할아버지와 멋진 순록, 눈 내리는 겨울밤의 전경이 아이에게 평생 잊지 못할 최고의 선물이 될 테니까요.


믿기 어려운 크리스마스 선물 44가지

특별하고 위대한 크리스마스 그림책 ③
나탈리 슈 그림 만다나 사다트·레미 사이아르|바람의 아이들, 1만5천원.
마치 크리스마스 선물 카탈로그처럼 신나고 재미있는 44가지 선물이 가득 담긴 책. 예를 들면 평생 회전목마를 탈 수 있는 표라거나 웃기는 말을 해주는 앵무새, 사탕이 열리는 진짜 나무, 색깔로 날씨를 알려주는 반지까지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이다. 한편 어지른 방을 치워주는 로봇이나 사탕 맛 물약처럼 아이보다 엄마가 더 좋아할 만한 선물도 눈에 띄니 크리스마스이브에 함께 읽으면 좋은 유쾌한 책이다.


있잖아요, 산타 마을에서는요…

특별하고 위대한 크리스마스 그림책 ③
가노 준코 그림 구로이 켄|길벗어린이, 9천원.
크리스마스이브에만 우리 곁에 살짝 등장하는 산타 할아버지. 평소에는 무얼 하며 지낼까? 호기심 많은 아이라면 분명 한 번쯤 궁금하게 생각해봤을 터. 따라서 이 책은 단 하루, 크리스마스이브를 위해 12개월 동안 산타 마을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상세하게 보여준다. 그림 속에서 펼쳐지는 산타 마을의 계절 변화와 그때마다 함께 등장하는 수고로운 그들의 모습은 아이에게 누구나 즐거운 하루를 위해 열두 달을 열심히 살아가고 있음을 시사한다.


산타클로스-산타 할아버지의 마법 세계

특별하고 위대한 크리스마스 그림책 ③
로드 그린 그림 존 루카스|삼성당, 2만2천원.
로드 그린은 25년간 아이를 위해 글을 쓰고 책을 만들어온 편집자로, 언젠가 실제로 산타의 실루엣을 보았다는 자신의 아들을 위해 이 책을 만들었다. 책은 마치 산타라는 주제에 대한 단편적 지식들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한 스크랩북을 연상시키는데, 책장을 펼칠 때마다 나타나는 멋진 크리스마스 기념 스티커와 산타의 세계 여행 지도, 산타 할머니가 알려준 크리스마스 쿠키 요리법 등을 담고 있어 아이가 산타에 대해 무한한 상상을 펼칠 수 있다.


눈사람 아저씨

특별하고 위대한 크리스마스 그림책 ③
글과 그림 레이먼드 브리그스|마루벌, 1만3천원.
어느 눈 내리는 밤, 눈사람을 만들고 잠든 소년에게 눈사람 아저씨가 찾아온다. 그는 아이의 손을 잡고 눈 내리는 밤하늘을 훨훨 날아다니며 결코 잊지 못할 한겨울 밤의 추억을 만들어주는데…. 책은 한 줄의 설명조차 담지 않지만, 반짝반짝 하얗게 빛나는 눈꽃은 마치 청명한 겨울 밤하늘처럼 맑은 동심의 세계를 고스란히 독자에게 전달한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꼭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그림책, 레이먼드 브리그스의 <눈사람 아저씨>를 아이에게 보여주자.


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

특별하고 위대한 크리스마스 그림책 ③
글과 그림 미야니시 타츠야|시공주니어, 7천5백원.
귀여운 아기 돼지와 이들을 노리는 어설픈 늑대 아저씨의 재미난 에피소드를 담은 그림책. 매번 늑대 아저씨를 향해 해맑게 “메리 크리스마스!”를 외치는 아기 돼지들의 모습과 번번이 아기 돼지들을 잡아먹을 기회를 놓쳐버리는 늑대 아저씨의 모습이 어린 독자로 하여금 묘한 긴장감과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특히 아기 돼지들이 분하고 창피해서 눈물을 뚝뚝 흘리는 늑대 아저씨를 위로하는 장면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관전 포인트.

연관된 콘텐츠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