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그림책

그림책그림책, `감정`을 부탁해! - ③

그림책, `감정`을 부탁해! - ③
하루에도 몇 번씩 ‘지루하다’, ‘외롭다’, ‘행복하다’, ‘슬프다’를 반복하는 아이들. 감정이란 본래 그런 것임에도 아직 감정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는 데 서툰 아이에겐 그저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알쏭달쏭한 아이 마음의 비밀을 풀어줄 감정 그림책 퍼레이드.


<리지는 무서워 못 해! 안 해! 싫어!>

그림책, `감정`을 부탁해! - ③
잉거 마이어 그림 제니퍼 캔든 | 루크북스, 8천5백원.
새로운 일을 시도하는 게 두려운 겁쟁이 아기 양 리지의 이야기를 다룬 그림책. 어린아이는 대부분 낯선 사람과 함께 새로운 일을 하기를 꺼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막연한 두려움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에 따라 책은 겁쟁이 리지가 끝내 새로운 일을 멋지게 척척 해내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책을 읽는 아이에게 용기를 북돋아준다. 처음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학교에 가는 아이에게 읽어주면 좋은 작품.


<빨간 풍선>

그림책, `감정`을 부탁해! - ③
글과 그림 황수민 | 상출판사, 1만원.
부끄럼을 많이 타는 책 속 주인공은 언제나 빨간 풍선으로 얼굴을 가리고 다닌다. 겨우겨우 학교에 다니지만 얼굴을 가린 커다란 풍선 때문에 외톨이가 되기 일쑤다. 그러던 어느 날, 주인공은 서커스장에서 자신을 꼭 닮은 부끄럼쟁이 코끼리를 만나고 코끼리 얼굴을 풍선으로 가려줌으로써 코끼리가 멋지게 묘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어느새 주인공의 얼굴을 가리던 빨간 풍선도 하늘 높이 훨훨 날아가버린다.


<너무 부끄러워!>

그림책, `감정`을 부탁해! - ③
크리스틴 나우만 빌맹 그림 마리안느 바르실롱 | 비룡소, 1만원.
수줍음 많은 레아는 친구에게 새치기를 당해도, 수업 시간에 급하게 화장실에 가고 싶어도 도무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지 못하는데, 그 이유가 바로 ‘부끄러워서’다. 사실 레아도 마음만큼은 다른 아이들처럼 당당해지고 싶다. 책은 그러한 레아의 마음을 반영하기라도 하듯 아이가 좋아하는 플랩 형식으로 구성했는데, 같은 상황에서 부끄러워하는 레아와 자신감 넘치는 레아의 대조된 모습을 보여 주며 유쾌한 재미를 선사한다.


<너는 기적이야>

그림책, `감정`을 부탁해! - ③
글과 그림 최숙희 | 책읽는곰, 1만원.
세상 모든 엄마는 기억한다. 꼬박 아홉 달 동안 아이를 품고 있었던 소중한 시간을, 아이가 처음 세상에 온 순간을, 처음 엄마와 눈을 맞추고 방긋 웃던 아이의 사랑스러운 눈빛을, 아이와 함께한 모든 첫 순간을…. 이 책은 국내 그림책의 거장인 최숙희 작가가 하나뿐인 아들과 세상 모든 아이에게 보내는 아름다운 사랑의 메시지. 새해를 맞아 한 뼘 더 자란 아이에게 엄마의 크나 큰 사랑을 전하고 싶다면 최숙희 작가의 `너는 기적이야`를 펼쳐볼 것.


<너를 만나 행복해!>

그림책, `감정`을 부탁해! - ③
글과 그림 나라 요시토모 | 살림어린이, 1만원.
현대미술계의 살아 있는 전설로 불리는 나라 요시토모가 만든 유일한 그림책으로, 지구만큼 큰 몸집 때문에 아무도 알아채지 못해 늘 외롭던 강아지와 그런 강아지를 알아보고 친구가 되어준 작은 소녀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렇듯 독특한 알레고리를 통해 작가는 어린 독자들에게 ‘순수함’과 ‘따뜻함’, ‘두려움’, ‘고독’ 등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감정에 관해 이야기하는 한편, 친구를 갖고 싶어 하는 쓸쓸한 아이의 마음을 조용히 어루만진다.

출처베이비

연관된 콘텐츠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