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그림책

그림책그림책으로 생활 습관 바꿔요! 상황별 그림책 솔루션 - ②


상황별 그림책 솔루션

그림책으로 생활 습관 바꿔요! 상황별 그림책 솔루션 - ②
백 마디 잔소리보다 한 권의 그림책이 아이에게 더 큰 힘을 발휘한다. 그림책을 보고 읽고 느끼며 삶의 지혜를 오감으로 배우는 것. 생활 습관부터 성격 발달까지 일상에서 쉽게 마주하는 아이의 문제 행동에 따른 그림책 처방전.


편식하는 아이
매일 삼시 세끼 음식을 섭취하는 만큼 아이 건강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식습관. 밥을 잘 먹지 않거나 편식을 하면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발육이 늦어지거나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고, 성격 형성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아이가 식사 시간을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식탁 환경을 밝고 아기자기하게 조성하고, 음식의 색감이나 감촉을 다채롭게 활용한 그림책이나 맛을 표현하는 의성어·의태어를 사용한 그림책을 함께 읽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림책으로 생활 습관 바꿔요! 상황별 그림책 솔루션 - ②
바니의 아작아작 채소 먹기
글 마이클 달, 그림 오리올 비달 / [키즈엠]
귀여운 토끼 캐릭터 바니를 통해 채소를 먹는 즐거움을 알려준다. 발랄한 그림체와 ‘아작아작’ ‘냠냠’ ‘쩝쩝’ 등의 의성어를 활용해, 읽으면서 자연스레 바른 식습관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씻기 싫어하는 아이
이 닦기, 손발 씻기, 목욕하기 등 청결 습관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올바른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부모가 옆에서 도와주기보다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아이 스스로 씻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다. 억지로 시키려고 하면 거부감이 들 수 있으므로 인체에 관한 팝업북이나 청결 습관을 따라 할 수 있는 그림책을 활용해 놀이처럼 접근하는 것이 좋다.

그림책으로 생활 습관 바꿔요! 상황별 그림책 솔루션 - ②
건강하게 자라요
글 최윤정·그림 하의정 / [소담주니어]
손 씻기, 이 닦기 등 몸을 깨끗하게 하는 올바른 방법과 청결 습관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그림책. 놀이터에서 신나게 논 후, 음식을 먹기 전, 동물을 만졌을 때 등 상황에 따른 주의 사항을 알려주고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겁이 많은 아이
기질적으로 예민하거나 자주 다그치는 부모 아래서 자란 경우에 겁 많은 아이가 되기 쉽다. 때로 어른의 시각으로는 이해하기 쉽지 않은 흔한 물건이나 상황에서 두려움이나 공포를 느끼기도 한다. 아이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불안감을 이겨낼 수 있도록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좋다. 모험담이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그림책을 읽으면서 아이에게 미션을 주고 충분한 격려와 응원을 해주면 된다.

그림책으로 생활 습관 바꿔요! 상황별 그림책 솔루션 - ②
해적이 사는 게 틀림없어!
글·그림 레베카 패터슨 / [키즈엠]
해적의 집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통해 겁 많은 아이들에게 용기를 심어주는 작품. 위트 넘치는 일러스트와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내용이 어우러져 읽는 재미를 더한다.

연관된 콘텐츠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