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교재/교구

교재/교구아빠가 읽어주는 그림책②

아빠가 읽어주는 그림책②
로봇 친구
평일에는 쉴 틈 없이 일하고 주말에는 아픈 로봇으로 아빠를 그려 현대사회의 가장을 아이의 시각으로 진솔하게 표현했다. 아이는 아빠의 현실을 이해하고 아빠는 함께 놀고 싶어 하는 자녀의 속마음을 엿볼 수 있다.
글·그림
한태희 [웅진주니어] 1만 1,000원

아빠가 읽어주는 그림책②
우리 아빠가 최고야
무엇이든 척척 해내는 아빠를 말이나 물고기 등의 모습으로 익살스럽게 표현해 웃음을 자아낸다.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주인공과 아빠 자신의 모습을 비교하고 장점을 하나씩 찾아가는 재미가 있다.
글·그림 앤서니 브라운 [킨더랜드] 1만 원






아빠가 읽어주는 그림책②
종이아빠
아빠가 종이로 변하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무뚝뚝했던 아빠가 서툴지만 아이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애쓰는 장면이 뒤를 이어 재미를 더한다. 그림책을 읽다 보면 노는 방법을 몰랐던 아빠도 아이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글·그림 이지은 [웅진주니어] 1만 1,000원




아빠가 읽어주는 그림책②
나의 아버지
부모의 사랑을 받으면서 어른으로 자라고 또다시 아빠가 되는 과정을 담았다. 무엇이든 잘하고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아빠가 시간이 흘러 쇠약해졌어도 묵묵히 아이의 뒤를 지켜주는 모습을 보면서 부모의 뜨거운 사랑을 깨닫게 된다.
글·그림 강경수 [그림책공작소] 1만 2,000원




아빠가 읽어주는 그림책②
발바닥이 간질간질
나비가 간지럼 태우는 동물의 뒷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하고 페이지를 넘기면 숨어 있던 토끼, 말 등이 등장한다. 다양한 동물 웃음소리로 의성어와 의태어를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동물 맞히기 놀이, 몸놀이를 즐겁게 할 수 있다.
글·그림 한은영 [책읽는곰] 9,800원





아빠가 읽어주는 그림책②
사랑해, 아빠
아기 펭귄에게 무한한 사랑을 건네는 아빠 펭귄의 이야기를 풀었다. 파스텔 톤의 부드럽고 따뜻한 그림과 간결한 글이 어우러져 부모의 사랑을 아름답게 표현한다. 그림책을 읽는 내내 아빠의 사랑을 느낄 수 있어 돈독한 애착관계 형성에 큰 도움을 준다.
김주현 그림 천유주 [마루벌] 1만 원






아빠가 읽어주는 그림책②
아빠와 피자놀이
우울한 피트를 위해 아빠가 아이의 몸을 주무르고 게임 칩을 뿌리며 피자를 만드는 놀이 장면이 펼쳐진다. 레시피처럼 간결하고 명확한 놀이 방법이 실려 있어 그림을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글·그림 윌리엄 스타이그 [비룡소] 1만 1,000원




아빠가 읽어주는 그림책②
달 조각
윤동주의 동시 ‘반딧불’을 모티브로 한 그림책. 달 조각을 찾으러 떠난 동주가 낯선 풍경을 무서워하자 아빠는 동시놀이를 제안한다. 네 편의 동시와 짤막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부록으로 윤동주 동시집이 들어 있다.
박종진 그림 전지은 [키즈엠] 1만 3,000원

아이와 즐겁게 그림책 보는 법

미리 살펴보기 내용이 지나치게 쉽거나 어렵고 평소 관심사와 다를 경우 아이는 이야기에 몰입하기 힘들다. 읽기 전 아이의 수준이나 흥미에 적합한지 확인한다.
편한 자세와 목소리로 읽어주기 온종일 엄마 목소리만 들은 아이들은 그림책을 읽는 동안 아빠 목소리를 듣는 것을 큰 행복으로 느낀다. 특히 톤이 낮은 목소리는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므로 편안한 목소리로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이와 교감하기 그림책을 읽을 때 내용을 확인하는 질문을 하거나 한글을 가르치지 않는다. 오롯이 이야기에 집중해 주인공의 감정을 마음으로 느끼고 아이와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것을 우선으로 한다.

연관된 콘텐츠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