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특별한 임신

특별한 임신엄마와 아기에게 좋은 분만

엄마와 아기에게 좋은 분만
#최면요법
연구자료들은 최면요법은 가장 강력한 몇몇 진통제들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증했다. 최면요법은 자기 최면, 긍정적인 생각, 심호흡과 시각화를 통해 최고의 이완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최면요법 강사를 직접 만나거나 혹은 서적이나 비디오 등을 통해 배울 수 있다.

#능동적 분만
자연으로부터 부여받은 출산의 권한과 함께 자연적인 출산의 생리기능을 강조하는 출산 방법이다. 임신기간 중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데, 다른 사람의 부축을 받아 똑바로 앉은 자세에서 하는 호흡, 근육이완, 반사운동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강좌 내용에는 출산을 위한 마사지 요법과 긍정적인 시각화 작업도 포함되어 있는데, 배우자와 꼭 함께 참여해야한다.

#부드러운 분만
예야라니에 의해 창안된 이 분만법은 임산부들에게 출산을 준비시키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임신기간 내내 조셉슨의 독창적인 치유마사지요법, 반사요법, 아유르베다, 보웬치료법, 두개천골요법을 포함해 주말에 한 번씩 최면요법을 통한 출산준비 수업을 실시한다.

#차분한 분만
이 분만법은 마음을 편하게 하면서도 임산부의 권한을 존중하는 출산을 위해 명상과 함께 신체 및 정신의학에서 이루어진 최근의 연구결과물들을 활용한다.

#편안한 호흡법
분만 호르몬이 크게 증가되는 순간을 포착해 편안한 출산을위해 요가, 명상, 호흡법 등을 활용한다.

#침술과 지압요법
연구 결과들은 특정 부위에 시행하는 침술 혹은 지압요법이 엔도르핀 배출을 촉발시킨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엔도르핀은 출산 과정에서 나타나는 통증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침술과 지압요법은 동양권에서는 수세기 동안 널리 사용되어 오고 있는 분만 방법이다. 기 에너지의 흐름을 자극하는 것은 통증을 유발하는 방해 물질의 배출을 억제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반사요법
양발의 특정 부위를 마사지함으로써 자궁의 이완을 유도하는 동시에 뇌하수체를 자극할 수 있어 통증을 감소시키고 분만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반사요법은 제왕절개를 이용한 분만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증명되었다.

#마사지요법
배우자, 조산사 혹은 마사지 치료사가 통증을 느끼는 부위를 마사지함으로써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수치료
따뜻한 물은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수치료를 하다보면 욕조 안에서 분만을 하고 싶어질지도 모른다.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를 곁들인 방향유 요법은 허리통증을 완화시키는 한편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다.

#바하 플라워 요법
이 치료법은 긴장감을 풀어주고 기분을 향상시켜준다. 반사요법 등의 다른 요법과 병행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동종요법
동종요법 치료사에게 불안감, 피로 혹은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치료약을 처방받을 수 있다.

출처미래의 창 - 늦은 임신, 더 행복한 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