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태교/태담

태교/태담신세대 맞춤 태교법- 음식 태교

모든 생각과 사고의 주체가 되는 뇌는 엄마의 뱃속에서 만들어진다. 사람은 태아 때부터 엄마의 말과 생각을 감지할 수 있는 학습능력을 갖고 있다는 뜻.
태아의 학습.인지 능력을 키워주는 요즘 방식의 태교법만 모았다.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한다
태아의 모든 내장 기관과 신경,뇌 형성에 필요한 영양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음식 태교다.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 있는 자연식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임신 중 칼슘.비타민 C가 부족하면 기형아나 장애아를 낳을 확률이 높으며,아연이 부족하면 자폐아 혹은 신경질적인 아이가 태어날 수도 있다.태아의 성장 시기별로 필요한 영양분에 차이가 있으니,임신 개월수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도록 하자.

신세대 맞춤 태교법- 음식 태교


꼭 피해야 하는 음식
술,담배,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료 등은 기형아,근력이 약한 아이를 낳을 수 있다.농약이 함유된 식품을 피하고,제철 식품이나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것을 먹도록 한다.


자제해야 하는 음식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먹으면 아이가 난폭하고 발육이 늦어진다.육류.달걀. 설탕.밀가루 등의 산성 식품은 알레르기의 원인.우유보다는 요구르트,고기보다는 생선을 권장.


임신 초기(0~3개월)단백질과 칼슘 섭취가 최우선
태아의 각 신체 기관이 형성되고 뇌세포가 급속히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단백질과 칼슘의 섭취가 적극적으로 필요한 때.단백질 식품인 육류.두부.콩 등과 칼슘 함량이 높은 멸치.젓갈.버섯 등을 충분히 섭취한다.입덧이 심한 경우라면 새콤달콤한 샐러드나 신선한 생선회 등으로 입맛을 돋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임신 중기(4~6개월)철분 섭취가 관건
태아의 왕성한 발육 시기로,손.발톱.머리카락이 만들어지고 혈액과 뼈가 발달한다.그러므로 이에 필요한 철분.칼슘 등을 엄마 몸에서 흡수해서 자신의 혈액을 만들게 된다.이때 산모가 충분한 철분을 섭취해주지 않으면,발육 저하뿐 아니라 산모의 건강 또한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다.단백질과 칼슘은 꾸준히 섭취하고,특히 철분 함량이 높은 시금치.간.미역.쇠고기 등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한다.


임신 후기(7~10개월)
뇌 발달에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이 필요한 때 태아의 두뇌가 활발하게 만들어지는 시기.두뇌 발달을 돕는 호두.땅콩.아몬드 등의 견과류가 효과적인 단백질 식품이다.임신부로서는 배가 많이 불러 움직임이 둔해지고,요통과 함께 변비?치질 등의 증세가 심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그럴수록 현미.과일 등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적극적으로 섭취하고,부기 등의 임신중독증 예방을 위해 염분과 수분 섭취를 제한하는 것또한잊지말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