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태아건강

태아건강[임신25주] 태아 피부가 불투명해진다

엄마의 몸 자궁이 상당히 커져 배꼽과 흉골 아래까지 올라간다. 자궁의 크기는 축구공만 해진다.

태아의 몸 태아의 몸 길이는 22㎝, 체중은 700g 정도, 폐에서 계면활성제가 만들어진다.


태아의 성장 발달

[임신25주] 태아 피부가 불투명해진다
▶ 피부가 불그스름해지며 불투명하게 변한다
태아는 지난주에 비해 몸무게가 약100g이상 늘어난다. 태아의 두뇌 세포는 하루가 다르게 자라고 키는 쑥쑥 커서 자궁 안의 빈 공간을 점차 메워간다. 아직 지방질이 없어서 주름이 많지만, 피부에도 변화가 일기 시작한다. 혈관이 다 비칠 정도로 투명했던 피부가 점차 불그스름한 빛을 띠면서 불투명해지기 시작하는 것. 태아의 온몸은 지방으로 덮여 있고, 피부를 덮고 있는 솜털 같은 배내털은 모근의 방향에 따라 비스듬하게 결을 이루고 있다.


임신부의 신체 변화

[임신25주] 태아 피부가 불투명해진다
▶ 배•허벅지 등에 보라색 임신선이 나타난다
배와 엉덩이 그리고 가슴에 보라색 줄무늬가 나타난다. 이는 피부가 늘어나면서 피하지방이 이를 따라가지 못해 모세혈관이 파열돼 생기는 것이다. 임신선은 크림이나 로션으로는 없어지지 않는다. 이는 임신 중에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며, 출산 후에는 점점 엷어지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

▶ 눈이 건조해진다
눈이 빛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마치 모래가 들어간 것처럼 깔깔하거나 건조한 느낌이 든다. 이는 임신 중에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크게 걱정할 필요 없지만, 증세가 심할 경우 인공 눈물을 사용해 눈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