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육아를 위한
노하우를 알아보세요.
이 시기의 특징
-
이 시기의 특징베이비 물놀이 대백과 (6~12개월) - ②
-
1. 오리는 꽥꽥
물오리 장난감을 아이에게 보여주며 “꽥꽥” 울음소리를 낸다. 이때 아이 눈앞에서 물오리를 보여줬다 숨겼다 하며 “까꿍!” 하거나 오리가 인사하듯 “OO야, 안녕~”등의 말을 걸며 놀아준다.
# 이런 점이 좋아요
대상이 사라졌다 나타나는 것을 즐거워한다. 청각을 자극해 의사소통 능력이 발달한다.
다양한 코스프레 물오리는 먼치킨 by 와이케이비앤씨, 각각 8천원.
2. 쏴아 물 뿌리기
샤워기나 물뿌리개로 물 뿌리는 것을 아이에게 보여준다. 아이의 팔다리에 물을 살살 끼얹거나 떨어지는 물을 아이가 손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놀이를 즐긴다.
# 이런 점이 좋아요
물줄기 소리는 청각을, 손바닥과 몸에 떨어지는 물은 촉각을 자극한다.
슈가슈가 베이비 배스는 사탕수수, 5만9천8백원.
크기가 작은 물뿌리개는 욕조 안에서 가지고 놀 수 있어 유용하다.
3. 공 건네고 받기
이 시기 아이는 물건을 주고받는 놀이를 굉장히 즐거워한다. 가벼운 볼풀공이나 고무공을 물 위에 띄운 뒤 공을 살짝 튀겨 아이가 흥미를 갖고 공을 잡을 수 있게 하고 주고받는 과정을 반복한다.
# 이런 점이 좋아요
공을 주고받는 과정은 소근육·대근육 발달을 돕고, 행동에 따른 결과를 예측하게 돕는다.
발레리나 패턴 고무공은 크로커다일크릭, 1만5천원.
4. 방울방울 비눗방울
엄마가 아이 앞에서 비눗방울을 불어주면 아이가 까르르 웃으며 좋아할 것이다. 이때 “우아~”, “비눗방울이 없어졌네!” 등 다양한 표현을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 이런 점이 좋아요
비눗방울을 향해 손을 뻗는 과정에서 손과 눈의 협응 능력이 발달하며, 이는 시각과 운동, 인지, 감각 발달을 동시에 자극한다.
천연 옥수수 성분으로 만든 비눗방울은 마더스콘, 세트 2만1천원.
5. 스펀지 짜기
스펀지를 물에 적신 뒤 손으로 꼭 짜 물이 떨어지는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준다. 스펀지를 아이 손에 쥐여줘 스스로 만지고 짤 수 있게 하거나, 스펀지를 쥔 아이 손을 엄마가 잡은 채 스펀지를 짜도 좋다.
# 이런 점이 좋아요
부드럽거나 거친 재질이 손에 닿으며 촉각을 자극해 다양한 자극에 대한 변별력을 기를 수 있다.
부드럽거나 거친 스펀지는 다양한 감각 자극을 주는 장난감이 된다.
6. 보들보들 거품 놀이
거품을 만든 뒤 아이가 손으로 만져보게 한다. 아이 팔이나 얼굴에 거품을 발라주며 부드러운 감촉을 느끼게 하고, 거품이 물에 씻기는 것을 보여줘도 좋다.
# 이런 점이 좋아요
물놀이는 신체를 힘차게 움직이게 할 뿐 아니라 새로운 요소와 감각을 일깨운다. 거품 놀이는 물에 대한 공포심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풍성한 거품을 내는 거품 목욕제는 누들앤부 by 이폴리움, 2만8천원.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