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예방접종

예방접종한눈에 보는 예방접종 일정표

한눈에 보는 예방접종 일정표

한눈에 보는 예방접종 일정표
*출처 :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도우미. 2016년 기준


아이의 예방접종 관리가 간편해지는 사이트&모바일 앱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nip.cdc.go.kr)에선 아이의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아기수첩에 기록된 것과 달리 백신번호나 제조사명 등 접종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앞으로 남은 예방접종 일정을 공지하며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해준다. 만일 예방접종 기록이 등록되지 않았다면 접종 기관에 요청하면 된다. 홈페이지와 함께 같은 이름의 앱도 적극 활용하면 좋다. 모바일용 예방접종 아기수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아기수첩을 분실하거나 소지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예정된 예방접종과 알람 서비스 기능 및 의료기관 검색 기능, 감염병 정보도 제공한다.

▶육아달인 iCareRoom
아이의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예방접종 일정을 달력에 표시하고 접종 여부를 관리할 수 있는 앱. 수유, 이유식, 수면, 목욕 등 육아와 관련된 모든 기록을 그래픽 형태로 보여줘 한눈에 확인하기 편하다. 이 밖에 아이의 키, 몸무게, 머리 둘레 등 성장 기록을 표준 성장표와 비교해 보여주어 발달 상태를 쉽게 알 수 있다. 일상을 사진과 함께 기록할 수 있는 육아일기는 PDF 형태의 전자책으로 영구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육아수첩
예방접종 일정을 조회하고 등록할 수 있는 앱. 접종 여부를 표시하고 예방접종 예정일에 따라 알림 서비스를 해준다. 이와 함께 진료 기록을 메모할 수 있어 아이의 건강관리를 확인하기에 간편하다. 또 수유, 배변, 수면 등 육아에 관해 전반적으로 기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임신육아 커뮤니티를 통해 육아 정보도 나눌 수 있다.

연관된 콘텐츠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