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육아방법

육아방법띠별 육아법 - 토끼띠 아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띠에 따라 확실히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성향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는 어떨까? 띠별에 따른 특징과 그에 맞는 육아법은 없을까? 한 번쯤 돌이켜 생각해보는 것만으로, 그동안 몰랐던 아이의 기질적 특징을 발견할 수도 있다.


토끼띠 아이

띠별 육아법 - 토끼띠 아이
토끼띠 아이는 사랑스럽고 착해 보이며, 다툼을 싫어하는 평화주의자다. 조용하고 온순한 성격이라 간혹 유약하고 기회주의적이라는 평판을 들을 수도 있으나 내면에는 강인한 의지와 자기도취적인 자신감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목표를 추구하는 방법도 정확한 순서에 의해서 추진하는 것이 장점이다. 놀 때도 수선스럽지 않게 차분히 한 가지 장난감이나 한 가지 놀이에만 집중하는 편이다.
토끼띠 아이는 기본적으로 친절하고 다정하다. 남들에게 좋은 말을 많이 하기 때문에 호감을 받는다.
인정이 많고 이해심이 넓지만 남의 일에 깊숙이 개입하는 것 자체를 싫어해서 사람을 건성으로 대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또 부모나 친구들이 자신에게 섭섭하게 했거나 잘못한 것이 있을 때는 오래도록 마음속에 담아두는 게 단점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른들의 말은 잘 듣는 편이다. 기분이 좋을 때는 말을 많이 하지만 대부분 조용하게 지낸다. 세심한 성격이라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동시에 자기 몸을 아끼고 자신의 욕구를 우선시하는 성향이 강하다.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 편이라 무슨 생각을 하는지 쉽게 판단하지 못하는 면도 많다.
토끼띠 아이는 낯을 많이 가려서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더없이 친절하지만 낯선 사람에게는 배타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
학교생활은 큰 말썽 없이 무난하게 적응한다. 선생님의 지시 사항도 잘 따르면서 학습이나 과제물도 잘한다. 그렇지만 자기주장을 할 때는 의외로 고집스러울 정도로 집요하다.
상황에 대한 문제를 재빨리 파악한 다음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듣고 난 후 침착하면서도 합리적인 태도로 자기주장을 확실하게 펼친다.


알맞은 직업

띠별 육아법 - 토끼띠 아이
토끼띠 아이는 사람을 많이 상대하는 외교관, 교사, 무역업자 등이 잘 맞는다. 또 언론과 관계된 업종도 좋고, 학구적이며 진취적인 면이 있어 학계나 예체능계에 진출하는 것도 적합하다. 뛰어난 예술적 감각과 손재주가 있어서 의사, 화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음악가, 배우 등도 적성에 맞는다.

출처베스트 베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