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육아방법

육아방법띠별 육아법 - 용띠 아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띠에 따라 확실히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성향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는 어떨까? 띠별에 따른 특징과 그에 맞는 육아법은 없을까? 한 번쯤 돌이켜 생각해보는 것만으로, 그동안 몰랐던 아이의 기질적 특징을 발견할 수도 있다.


용띠 아이

띠별 육아법 - 용띠 아이
용띠 아이들은 지휘자의 기질을 강하게 지니고 있어 타고난 성품이 남을 도와주거나 베풀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다만 약간은 독선적이라 자신의 목소리가 강하며 권위를 앞세우려고 한다.

용띠 아이는 임기응변에 강하고 활동적이며 남달리 큰 포부와 야망을 지니고 있다. 겉으로는 무뚝뚝해 보이나 사귀어보면 매우 쾌활한 특징이 있다.
한편으론 금방 뜨거워지고 쉽게 싫증을 내기 때문에 무슨 일이든 중도에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
겁이 없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성향이 강해 자신이 해야 할 일이라고 판단하면 어른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고 자신의 생각대로 밀고 나간다.
따라서 부모는 이런 부분을 충분히 이해하고 지도해줘야 한다. 남에게 지기 싫어하기 때문에 또래 친구들한테는 웬만해서 자기주장이나 의사를 양보하려 하지 않는다.
또 싫어하거나 화나는 일이 생기면 가슴에 담아두지 않고 상대방이 누구든 직설적으로 공격한다.
이런 기질이 본인에게 피해가 되는 줄 알면서도 억지를 쓰는 등 오기를 부리기도 한다.

반면에 자신이 인정하는 선생님이나 부모님께는 무조건 복종하는 자세를 취하는 특징도 있다. 어른을 실망시키지 않으려고 부단히 노력하며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강인하고 끈질긴 힘을 발휘한다.
그러므로 아이에게 신뢰감을 보이고 아이를 믿고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는 게 중요하다. 조금이라도 의심하는 빛이 보이면 배신감을 느끼며 강하게 반발하기 때문이다.
절대적으로 자신이 인정받고 칭찬받아야 하는 타입이므로 선생님이나 부모는 아이가 잘할 때나 못할 때나 늘 관심을 가져야 한다.
아울러 적절한 스킨십을 하면서 아낌없는 칭찬을 베풀어줄 때 능력 이상의 시너지를 발휘해 더욱더 크게 성장할 수 있다.


알맞은 직업
상황을 분석하고 논리적인 타당성이 있는 것에 관심을 갖는다. 현실적이며 결과가 눈에 보이는 실용적인 학문을 좋아해 과학, 경영, 경제, 의학, 생명공학, 기계공학 등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분야가 잘 맞는다. 열정이 강해 기술직 엔지니어, 의상 디자이너, 요식업 관련 업종과 금융 관계 일도 좋다.

띠별 육아법 - 용띠 아이

출처베스트 베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