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육아방법

육아방법띠별 육아법 - 뱀띠 아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띠에 따라 확실히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성향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는 어떨까? 띠별에 따른 특징과 그에 맞는 육아법은 없을까? 한 번쯤 돌이켜 생각해보는 것만으로, 그동안 몰랐던 아이의 기질적 특징을 발견할 수도 있다.


뱀띠 아이

띠별 육아법 - 뱀띠 아이
뱀은 열두 띠 동물 중에서 털과 손발이 없으면서도 나무, 땅, 땅굴, 물속 등 모든 자연에서 살 수 있는 환경 적응이 뛰어난 지혜의 동물이다.
뱀띠 아이의 분위기는 한마디로 화려하다. 명석한 두뇌를 지녔으며 남들에게 뽐내는 것을 좋아하는 동시에 1등에 집착하기도 한다.
열 가지를 잘하다가도 한 가지가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으면 비관적 태도를 보이기도 하며, 크고 작은 걱정이 끊이지 않는 등 복잡한 성향을 지니고 있다.

뱀띠 아이는 조급하고 자존심이 강하며 직선적이다. 고집이 세서 한 번 결정을 내리면 집착하면서 끝까지 처리하려고 한다. 한편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할 때는 매우 현실적이라 얻을 수 없는 것은 아예 쳐다보지도 않고 구하지도 않는다.
그리고 끈기가 있어서 자신이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을 완수하는 편이다. 체질상 숨기기를 잘하고 깊이 생각하는 편이라 자신의 사생활을 소중하게 여기며 크고 작은 비밀을 감춰두는 편이다.
진지하고 꼼꼼해서 웬만하면 허점을 보이지 않는 특징도 있다. 학교에서는 공부도 잘하고 똑똑해서 선생님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다.
지능이 높으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발표력도 좋은 편이다. 그러나 싫증을 잘 내어 내 일과 남의 일에 대한 구분이 명확해 남 일에 관여하지 않으며 남들이 자기 일에 관여하는 것도 반기지 않는다.
친구를 사귀면 오래도록 지속적인 우정을 나누는 편이다. 그러나 왠지 모르게 오만하고 냉정해 보이는 부분 때문에 간혹 본의 아닌 오해나 마찰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러므로 부모는 아이의 대인관계가 나빠지지 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뱀띠 아이는 예지 능력이 좋아서 예술 계열에 관심이 많다.
창조력과 기획력이 있으며 치밀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능력도 뛰어나다.


알맞은 직업
사무적인 직업이나 개성을 살려주는 분야를 택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다재다능하기 때문에 여러 부문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프로듀서, 대중연설가, 종교인, 방송인, 연예인, 판사, 건축가, 성형외과 의사, 신경정신과 의사, 대학교수, 정치인, 심리학자, 컴퓨터 전문가, 분석비평가 등이 적합하다.

띠별 육아법 - 뱀띠 아이

출처베스트 베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