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육아방법

육아방법띠별 육아법 - 닭띠 아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띠에 따라 확실히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성향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는 어떨까? 띠별에 따른 특징과 그에 맞는 육아법은 없을까? 한 번쯤 돌이켜 생각해보는 것만으로, 그동안 몰랐던 아이의 기질적 특징을 발견할 수도 있다.


닭띠 아이

띠별 육아법 - 닭띠 아이
새벽녘 첫 닭의 우렁찬 소리는 새로운 하루를 여는 것을 의미한다.
닭띠 아이들은 매사에 스스로 알아서 하며 예민하고 영리한 편이다. 동시에 직선적인 성격이라서 시원하게 받아들이고 빠르게 적응하는 특징을 지녔다.
또 대부분 배우는 속도가 빠르고 부지런해 선생님 입장에서는 특히 가르치기 좋은 학생에 속한다. 닭이 부리로 땅을 쪼듯이 자신의 관심 분야는 시키지 않아도 열심히 좇는다.

닭띠 아이는 분별력이 있으며 마음이 순수하고 솔직한 성향을 지니고 있다. 때로는 자신의 생각을 가감 없이 표현하는 솔직한 성향 때문에 상대방에게 오해를 사기도 한다.
하지만 상대방이 자신을 나쁘게 말해도 크게 개의치 않는다. 또한 고집이 세고 자기중심적인 면이 있어 한 번 결심하면 남들이 비난해도 자신이 목표한 것을 바꾸지 않고 끝을 보는 성격이다.
팀을 이루어 일하다가 결과가 좋지 않아도 상대를 원망하지 않고 크게 욕심 부리지 않으며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한다. 꼼꼼하고 정확한 성향도 닭띠의 주요한 특징.
용돈을 주면 계획성 있게 사용하고 저축도 잘한다. 또 자신의 일상이 조금이라도 어긋나는 것을 싫어할 정도로 정확하고 단순하게 일상생활을 계획한다.
공부할 때는 탐구생활에 관심을 많이 갖는데 무한한 추진력과 성공하려는 열망이 가득하다. 그래서 남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려고 온힘을 다하는 측면이 있다.
자칫 불가능해 보이는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며 매달리는 장점을 지녔다.


알맞은 직업
인간의 기본적인 심성이나 구체적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과목에 관심을 갖는다. 심리학, 철학, 생명공학 등이 그런 분야. 직업적으로는 사람의 마음을 읽는 예민한 감성과 풍부한 표현력을 살리는 분야가 적합하다. 기술직 엔지니어, 의상 디자이너, 요식업 관련 업종과 금융 관계 일이 좋다. 방송언론인, 회계사, 판사, 종교상담가, 변호사, 엔지니어, 유치원 교사, 은행원, 컨설턴트, 컴퓨터 전문가 등이다.

띠별 육아법 - 닭띠 아이

출처베스트 베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