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육아방법

육아방법띠별 육아법 - 개띠 아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띠에 따라 확실히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성향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는 어떨까? 띠별에 따른 특징과 그에 맞는 육아법은 없을까? 한 번쯤 돌이켜 생각해보는 것만으로, 그동안 몰랐던 아이의 기질적 특징을 발견할 수도 있다.


개띠 아이

띠별 육아법 - 개띠 아이
불가(佛家)에서는 고기를 먹지 못하게 살생을 금하는데, 특히 개는 절대 금기다. 환생할 때 개가 사람으로 환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기 때문이다. 개는 어느 동물보다 주인에게 절대적으로 복종하며 충성한다. 의리가 있으며 슬기로운데 이런 특성은 개띠 아이에게도 잘 나타난다.
개띠 아이들은 친절하고 명랑하고 솔직하다. 친화력이 좋아서 남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편이다. 화가 나는 일이 있어도 분노를 쉽게 표현하지 않지만 자존심이 다치거나 감정이 상하면 순간적으로 폭발해버리는데 금세 평정심을 되찾는 특징이 있다.
악의를 오랫동안 품지 못하며 쉽게 잊고 쉽게 용서하는 성격이 개띠의 특징이다. 또 놀이를 좋아하는데 집에서 노는 것보다는 밖에 나가는 것을 즐긴다. 하지만 가정적인 성향이 강해서 집 주변을 배회할 뿐 멀리 가지 않는 특징이 있다.

개띠 아이는 타고난 웅변가다. 명분이 있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면 굽히지 않고 당당하게 밀고 나간다. 한 번 마음의 결정을 내리면 바꾸기 어려워 대체로 자기주장이 강하지만 이기기 위해 나쁜 방법을 동원하지는 않는다.
또한 책임감과 의무감이 강해서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잘 지키며, 정직하면서 한결같은 성격으로 정의로움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한 번 믿은 사람은 쉽게 배신하지 않으며, 친구가 어려움에 처해 도움을 청하면 모른 척하지 않는다.
타협할 줄도 알며 자기 자신보다 남의 어려움에 귀기울일 줄 안다. 한편 자신이 부당한 대접을 받는다고 느끼면 집요하게 덤벼들어 싸움을 일으키고 일단 싸움이 시작되면 협상하지 않는다.
따라서 부모는 아이가 불필요한 증오심을 갖거나 화가 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알맞은 직업
의협심이 강하고 명분을 중시하는 성격을 살려 군인, 변호사, 교육자, 판사, 의사, 종교단체 지도자 등이 적합하다. 또 스트레스를 받아도 흔들리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상담원이나 심리학자도 잘 맞는다. 그리고 논리가 요구되는 이공 계열이나 우주공학, 법조 계열에서 일하는 것도 좋으며 독특한 분야나 예체능 계열에 진출해도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띠별 육아법 - 개띠 아이

출처베스트 베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