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아이

고객혜택 내정보

건강챙기기

건강챙기기엄마, 다이어트에 도전하다 - 생활 속 다이어트 3탄! 약물·시술·수술 요법

약물요법
식사 조절은 본인의 노력과 의지만으로는 조절하기 힘든 면이 있기 때문에 약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때 사용하는 약은 이른바 말하는 ‘살 빼는 약’이 아니라 식욕을 억제해 비만 치료를 돕는 약이다.
추천 타입 본인의 노력만으로 식욕 조절이 힘든 엄마, 간식이나 야식의 유혹을 참지 못하는 엄마, 한 끼에 몰아서 과식하는 엄마

시술요법
신체 한 부위의 지방층에 약물을 주사하거나 물리적 자극 등을 가해 지방 분해와 혈액순환을 돕는 방법. 전체적으로 체지방을 줄이는 다이어트라기보다는 체지방이 쌓인 특정 부위의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사이즈 감소를 유도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추천 타입 체형 교정에 실패를 거듭한 엄마, 특정 부위에만 살이 많아 관리를 원하는 엄마, 튼살이나 셀룰라이트 개선이 필요한 엄마

수술요법
약물이나 운동, 식이요법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비만 또는 체형을 수술적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 최근에는 비만 수술도 다양화되어 지방 흡입 수술뿐만 아니라 고도 비만 수술을 받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추천 타입 짧은 기간 내에 체형 교정이 필요한 엄마, 급격한 체중 증가로 신체가 불균형해진 엄마
엄마, 다이어트에 도전하다 - 생활 속 다이어트 3탄! 약물·시술·수술 요법

시술과 수술요법 종류 & 방법
① 메조테라피
효과 셀룰라이트, 주름, 튼살 등에 효과가 커서 체형 교정 이외에 피부 관리에도 널리 이용하는 시술이다. 피부의 얕은 층에 피부 탄력을 유지하게 만드는 비타민 C, 각종 미네랄, 진피 성분, 태반 등을 진피로 직접 주입함으로써 주름을 없애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보톡스와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방법 미세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약물, 지방을 분해하는 약물, 림프 순환을 촉진하는 약물 등 3~4가지의 약물을 치료하고자 하는 부위의 조건에 따라 동시 혼합해 단단하게 뭉쳐 있는 셀룰라이트 부위 피부의 얕은 층에 주입한다.
기간 주 1회
비용 1회당 3만~5만원
② RF 시스템(고주파)
효과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분해한 지방이나 노폐물 등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 심부열의 온열 작용으로 인해 장운동을 개선해주며 울퉁불퉁한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킨다.
방법 고주파를 이용해 인체의 심부열(생체열)을 발생시키고, 이 심부열을 이용해 체지방을 분해한다.
기간 주 1~2회
비용 1회당 3만~5만원
③ HPL 주사요법
효과 피부 바로 밑의 지방세포까지 용해·흡수함으로써 늘어진 피부나 처진 피부의 수축을 유도해 탄력을 증대시키고, 한 번의 관리로도 사이즈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지방 분해 효과가 뛰어나다.
방법 HPL 주사요법은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지방세포를 단시간 내에 분해(용해)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한 약물을 슬림해지고 싶은 부위에 주사한다. 이때 저장성 용액과 지방 분해 약물이 체내에 들어가면 삼투압 현상으로 피하지방층에서 지방세포가 부풀어 올라 깨지고, 약물과 레이저 작용으로 지방 용해가 더욱 촉진된다.
기간 10일에 1회
비용 1회당 10만~15만원
④ 체외 충격파
효과 혈관 조직이나 신경, 피부 조직 등 어디에도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체내의 지방을 분해한다. 체외 충격파로 분해된 지방은 체외로 자연스럽게 배출된다.
방법 특정 부위의 지방층에 충격파(높은 기계적 힘과 강한 압력을 갖춘 파장)를 발생시켜 이때 전해지는 음파로 지방층을 감소시킨다.
기간 주 1~2회
비용 1회당 5만~10만원
⑤ 레이저 지방 흡입
효과 가장 빠르고 신속한 방법으로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없앨 수 있다. 수술 후 1개월 정도 지나는 동안 전체 사이즈의 90% 정도가 감소하며, 3개월이 경과하면서 더 감소한다.
방법 지방 흡입 전에 시술 부위를 레이저로 조사해 지방세포를 미리 깨뜨린 다음 지방을 흡입한다. 이렇게 하면 지방 흡입 시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으며, 멍이나 출혈 같은 수술 부작용도 현저히 줄어든다.
기간 주 1~2회
비용 1회당 5만~10만원
⑥ 고도 비만 수술
효과 지속적으로 체중 감소가 이뤄지며 전신의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동시에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또 수술 후, 비만과 관련한 여러 합병증 등이 완치될 수 있다.
방법 우리나라에서 가장 성행하고 있는 고도 비만 수술은 위밴드술과 위절제술이다. 위밴드술은 내과적 방법으로 식도에서 위로 이어지는 부위에 ‘위밴드’라고 하는 조절형 밴드를 삽입해 음식물이 내려가는 길을 좁게 만들어 식사량을 줄이는 수술법이다. 위밴드는 식사량에 따라 좁히거나 넓히는 등의 조절이 가능하며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제거할 수 있다. 위절제술은 위를 절제해 위 용적을 줄이고 섭취량을 제한하는 수술이다.
비용 위밴드술 6백50만~7백만원 선

약물·시술·수술 요법의 단점
물요법은 약에 대한 무반응자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시작 4주 후, 2kg도 감소하지 않으면 장기 투여를 하지 말아야 한다. 시술요법은 비만 클리닉에 주기적으로 방문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단점. 정해진 날짜에 주기적으로 내원하지 않으면 시술 효과를 크게 기대하기 어렵다. 수술요법 중 위절제술은 위밴드술에 비해 초기 합병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 또 음식으로 영양 섭취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일시적인 변비, 탈모 등이 생길 수 있다.

약물·시술·수술 요법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지방 흡입술이나 비만 시술 등을 받고 요요 현상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잘못된 식습관 교정, 올바른 식이요법, 규칙적인 운동, 마사지 등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특히 지방 흡입 수술 같은 경우는 수술 못지않게 사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지방 흡입만 한다고 해서 끝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이 싼 곳만을 고를 것이 아니라 수술 비용에 ‘후 관리’가 포함된 곳을 골라야 한다.

  • 생활 속 다이어트 1탄! 식이요법
  • 생활 속 다이어트 2탄! 행동수정·한방 요법
  • 생활 속 다이어트 4탄! 운동요법

  • 도움말 : 김하진(365mc비만클리닉 수석 원장), 정현지(려한의원 원장), 채진수(헬스프린스 트레이너)
    참고 도서 및 자료 제공 : <8주간의 슈퍼감량 숀리 다이어트 >(삼성출판사)

    출처베이비